Quantcast

‘생방송 오늘저녁’ 천안 육전냉면 vs 회기역 냉메밀국수·김치만두, 국수의신 맛집 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소개된 냉메밀국수·김치만두 맛집과 육전냉면 맛집이 화제다.

27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국수의신’ 코너를 통해 부산 부산진구 소재 평앙냉면 맛집인 서울 강동구 소재 닭한마리국수 맛집을 찾았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서울 휘경동 회기역 인근에 위치한 냉메밀국수 맛집은 20년째 사랑 받고 있는 곳이다. 흔히 먹는 일식 냉 메밀국수와는 국물이 전혀 다른데, 가다랑포가 아닌 오직 멸치로만 국물을 내 담백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직접 밀어 만드는 김치만두도 인기다. 실제로는 김치가 아닌 절임 배추를 넣어 아삭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천안 육전냉면 맛집은 특별한 냉면으로 인기행진 중이다. 육전냉면의 육전은 부드러운 맛에 중점을 둬 달걀물에 우유를 섞은 달걀옷을 입혀 우목심을 구워내고, 직접 구은 돼지고기를 불향을 살렸다. 면발은 메밀과 전분을 배합한 면으로 쫀득하게 삶아 낸다. 매콤한 양념장에는 배를 20개 이상 넣어 자연스러운 단맛을 만들었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놀X만두 : 서울 동대문구 망우로16길(휘경동)

# 진XX : 충남 천안시 동남구 용곡1길(다가동)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저녁’는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