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방탄커피 다이어트, 효능·부작용은? 방탄소년단(BTS) 커피 레시피 공개 ‘생방송 오늘아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생방송 오늘아침’에서 ‘방탄커피 다이어트’ 비법을 소개해 화제다.
 
27일 MBC ‘생방송 오늘아침’에서는 아침에 커피를 마시는 특이한 방법의 다이어트 방법을 다뤘다.

CBS 표준FM ‘김현정의 뉴스쇼’ 유튜브 채널 라이브 캡처
CBS 표준FM ‘김현정의 뉴스쇼’ 유튜브 채널 라이브 캡처

때 이른 더위에 옷차림이 가벼워지고 있는 이맘때다. 덩달아 다이어트의 필요성 또한 대두되고 있다. 일반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운동, 스트레칭, 식이요법 등이 꼽힌다.

허나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다이어트 방법은 매우 특이하다. 바로 아침에 커피 한 잔을 마시는 것이다. 그것도 가수 방탄소년단(BTS, RM·슈가·진·제이홉·지민·뷔·정국)이 즐겨 마신다는 일명 ‘방탄커피’다.

방탄커피 다이어트를 성공했다는 주부 안아진(50) 씨는 날씬한 몸매를 뽐냈다. 과거 58kg에서 현재 46.5kg까지 감량하고 현재 그 탄탄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

방탄커피의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재료 : 블랙커피, MC오일, 무염버터
1. 물 100㎖에 커피 20g 넣고 블랙커피를 만든다.
2. 무염버터와 MCT오일 1큰술을 넣고 잘 섞는다.

안아진 씨는 방탄커피의 효능에 대해 “의외로 (방탄커피가) 도움이 많이 되더라. 소문만 그런 줄 알았는데 제가 마셔보니까, 먹고 나서 포만감도 굉장히 오래 가는 게 진짜 식사 한 끼 대용으로 아주 훌륭한 레시피 같다”고 말했다.

강재헌 가정의학과 교수 방탄커피의 부작용 염려에 대해 “(방탄커피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성분 때문이라기보다는 탄수화물을 극도로 제한하는 다이어트로 체지방을 분해한다는 방법이다. 근데 문제가 되는 것은 이처럼 탄수화물을 극도로 줄이는 다이어트는 단기간으로는 효과가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요요가 오거나 부작용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인 효과는 아직 검증이 안 돼 있다”고 조언했다.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아침’는 평일 아침 8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그룹'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