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복면가왕' 장동민, '나이팅게일'에 패하며 역대 최저 득표수 갱신 ‘망신 당했다’ 분노...에이프릴 윤채경·정하나·윤주빈 1라운드 ‘탈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은실 기자) 에이프릴 윤채경·정하나·윤주빈·장동민이 1라운드에서 탈락했다.

26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는 남성 가왕 최초 5연승을 기록한 ‘걸리버’에 대항할 8인의 복면가수들의 1라운드 대결이 방영됐다.

MBC '복면가왕' 방송 캡쳐
MBC '복면가왕' 방송 캡쳐

1라운드 첫 번째 대결로 ‘교통정체’와 ‘복면정체’가 등장했다. 두 복면가수는 G.NA의 '처음 뵙겠습니다'를 열창했다. ‘교통정체’의 부드러운 목소리와 ‘복면정체’의 상냥한 목소리가 듣기 편한 하모니를 이루며 박수를 받았다.

신봉선은 자신의 의상을 입고 나온 ‘복면정체’가 상상 속의 자신의 모습이었다고 말했지만 투표는 ‘교통정체’에게 했다고 밝혔다. 유영석은 ‘교통정체’가 리듬을 타지 않는 모습에 노래를 포기해야 겠다고 생각했지만 노래를 부르고나니 놀랐다고 말하며 엄청난 테크닉을 가진 것 같다고 평했다. ‘복면정체’는 톤 자체는 소녀 같은데 꽉 차 있었다면서 눈길을 끌었다고 말했다.

뮤지는 ‘교통정체’를 김형중이나 라디 등을 언급하며 낯익은 목소리라 모두가 알만한 가수일 것 같다고 말했다. AB6IX 이대휘는 ‘복면정체’가  아이돌을 하기엔 작은 체형이라 생각한다면서 배우로 추측했다. 

‘교통정체’는 이적, 김형중의 성대모사를 선보였고 ‘복면정체’는 'Pick me'에 맞춰 능숙한 댄스를 보여줬다. 이를 본 뮤지는 왜 하필 아이돌스러운 곡을 골랐을까 싶어 도리어 아이돌이 아닌 것 같다고 유추했고 이대휘는 끼가 많은 개그우먼 같다는 의견을 냈다. 

두 복면가수 중 다음 라운드에 진출한 승자는 48대 41의 결과로 ‘교통정체’였다. ‘복면정체’는 비의 'I do'를 부르면서 정체를 공개했다. 모두가 깜짝 놀란 '복면정체'는 바로 에이프릴의 윤채경이었다. 다이아 기희연과 정채연은 프로듀스 101에 같이 출연했던 윤채경을 못 알아본 것에 대해서 당황해했다. 기희현은 미안하다면서 말을 잇지 못했다. 이대휘 역시 ‘말실수를 하면 안 될 것 같다’고 말하며 죄송해했다. 

윤채경은 프로데뷔러라는 별명에 대해 카라 프로젝트를 거쳐 프로듀스 101 파생 그룹 I.B.I, 에이프릴로 거쳐 왔다고 밝혔다. 또한 아이돌이라는 말을 안 듣는게 목표였는데 다른 직업에 많이 나와 재밌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MBC '복면가왕' 방송 캡쳐
MBC '복면가왕' 방송 캡쳐

1라운드 두 번째 대결은 ‘상암 MBC’와 ‘양평 두물머리’의 무대였다. 두 복면가수는 박진영의 ‘대낮에 한 이별’을 불렀다. ‘양평 두물머리’는 애감미로운 음색으로 듣는 이들의 귀를 사로잡았고 ‘상암 MBC’는 슬픈 감정이 절로 느껴지는 애절함으로 노래에 감성을 더했다.

카이는 ‘상암 MBC’가 가수인 것 같다면서 데뷔 20년차의 장인으로 유추했고 ‘양변 두물머리’에 대해선 가슴에 동굴을 가지고 있는 것 같은 울림이 느껴졌다면서 그에게 신비함이 느껴졌다고 밝혔다. 김현철은 ‘상암 MBC’에게 박기영이 느껴졌고 ‘양평 두물머리’에 대해선 처음엔 윤상이 노래 부르는 것 같았는데 후렴에선 이현우가, 제일 마지막에는 김동률의 감성이 느껴졌다고 칭찬했다. 김구라는 박빙일 때 조금의 절박함을 높게 평가하는데 ‘상암 MBC’에게서 그런 게 느껴졌다고 말했다. 이대휘는 ‘상암 MBC’를 100% 확신한다며 예전에 활동한 유명 아이돌로 추측했다.

‘상암 MBC’는 도깨비에 출연했던 유인나와 현영의 성대모사를 선보였다. 판정단들은 너무 똑같다며 놀랐다. ‘양평 두물머리’는 전국 노래자랑에서 화제 된 그렉의 성대모사를 선보였다. 

두 복면가수 중 다음 라운드에 진출한 승자는 31대 68의 결과로 ‘양평 두물머리’였다. ‘상암 MBC’는 제시카HO의 ‘인생은 즐거워’를 부르며 정체를 공개했다. ‘상암 MBC’의 정체는 바로 그룹 시크릿의 징거로 활약했던 정하나였다. 파워풀한 랩까지 선보이며 열창하던 정하나는 오랜만에 선 무대에 울컥했지만 노래를 끝까지 마쳤다.

정하나는 무대를 4년 만에 섰는데 오랜만에 환호를 받으니 가슴이 찡해 눈물이 나왔다고 밝히며 감격했다. 다른 가수들이 부러워 음악 방송을 멀리했는데 최근에 다시 보면서 후배들에게 배운다고 말했다. 윤상은 장혜진의 음색이 느껴졌다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시면 기뻐할 날이 올거라고 정하나를 응원했다.

MBC '복면가왕' 방송 캡쳐
MBC '복면가왕' 방송 캡쳐

1라운드 세 번째 대결은 ‘범고래’와 '일각고래'의 무대로 펼쳐졌다. 패닉의 'UFO'를 부르며 ‘범고래’는 에너지 넘치는 독창적인 음색과 시원한 랩으로 노래에 흥을 더했고 ‘일각고래’는 파격적인 래핑과 노래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음색으로 노래를 열창했다.

유영석은 ‘범고래’는 ‘일각고래’에 비해 전투적이면서 리듬을 앞서가 한 방에 승부를 보는 느낌을 받았고 ‘일각고래’는 안정적이면서도 노래의 결론을 딱 맺는 센스가 돋보였다고 밝혔다. 김현철은 노래실력은 ‘일각고래’가 높았지만 누가 신났냐고 물어보면 ‘범고래’라고 밝혔다.

‘일각고래’는 하체의 힘을 자랑했다. ‘범고래’를 돼지씨름으로 단번에 제압한 ‘일각고래’는 일반인 판정단과의 대결에서도 손쉽게 승리했다. ‘범고래’는 방탄소년단의 ‘불타오르네’에 맞춰 엉성한 춤을 춰 반전의 웃음을 터트렸다.

두 복면가수 중 다음 라운드에 진출한 승자는 26대 73의 결과로 ‘일각고래’였다. 김동률의 ‘출발’을 부르며 공개된 ‘범고래’의 정체는 윤봉길 의사의 종손인 배우 윤주빈이었다. 윤주빈은 독립운동가의 후손에 대한 프레임이 부담됐었는데 올해 3.1 운동 100주년을 맞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싶어 출연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MBC '복면가왕' 방송 캡쳐
MBC '복면가왕' 방송 캡쳐

1라운드 마지막 대결은 ‘나이팅게일’과 ‘슈바이처’의 듀엣으로 펼쳐졌다. 시크릿가든 ost로 유명한 ‘그남자, 그여자’를 부르며 ‘슈바이처’는 담백하면서도 거친 음색으로 한 음절 한 음절 정성을 들여 노래했고, ‘나이팅게일’은 허스키한 음색으로 노래를 풍부하게 채우며 호소력 짙은 가창력을 선보였다. 

유영석은 ‘나이팅게일’에 대해 이 목소리를 오래 기다렸다면서 슬픔에 빠진 음색 천사를 만난 것 같다고 말하며 끝까지 올라갈 거라고 극찬했다. 윤상은 ‘슈바이처’에게 투박함이 느껴졌지만 가면을 벗을 때 굉장히 놀랄 분이 아닐까 추측한다고 밝혔다. 신봉선은 오늘 너무 익숙한 매니저가 검정 마스크를 쓰고 지나가는 걸 봐서 검색을 해 본 결과 세 분 정도 추려졌는데, 자신이 추측한 사람이라면 박사 소리를 듣는 사람이라고 확신했다. 

뮤지는 ‘나이팅게일’에 대해 클래식 하는 사람이 가요를 하면 이런 목소리가 나온다고 말했고 윤상 또한 노래는 정말 잘하는데 가수가 아닌 배우 쪽이지 아닐까 추측된다고 말했다. 이에 카이와 유영석, 김현철은 전문적인 대중가수를 하는 분이라고 생각된다며 윤상과 대립했다.

‘슈바이처’는 개인기로 알까기를 선보였다. 그는 검은 돌로 흰 돌을 연속으로 쳐내면서 실력을 과시했다. 이어 장거리 알까기에도 도전해 여러 번의 시도 끝에 성공해냈다. 또한 ‘슈바이처’는 새 소리를 똑같이 따라할 수 있다면서 펭귄의 울음소리를 따라했다. ‘나이팅게일’은 현숙과 별의 모창을 능숙하게 선보였다. 

두 복면가수 중 다음 라운드에 진출한 승자는 ‘나이팅게일’이었다. 무려 96대 3의 결과로 역사상 최다 득표와 최저 득표가 나왔다. 특히 김구라는 조혜련의 결과를 깼다면서 놀라워했다. 

김광석의 ‘서른즈음에’를 부르며 엄청난 환호성과 함께 정체를 공개한 ‘슈바이처’는 바로 개그맨 장동민이었다. 박사로 추측했던 신봉선은 깜짝 놀라서 잠시 자리를 탈주하기까지 했다. 신봉선은 복도에서 장동민의 매니저를 발견했는데 장동민이 노래를 정말 못부르는데 잘 불러서 놀랐다고 말하며, 장동민의 회사를 검색 했더니 건축가 양진석이 나와 양진석으로 생각했다고 밝혔다. 장동민은 원래 노래하는 걸 싫어하는데 섭외 전화가 와 조혜련의 기록을 깰거라고 말하며 거절했는데 그런 일이 없을거라고 말해 출연하게 됐는데 개망신을 당했다면서 분노했다. 이어 일반인 판정단 중 유일하게 한 표를 준 판정단에게 감사하다면서 인사했다. 

장동민은 출연 소감을 밝히던 중 누나의 투병 소식을 전하며 말을 잇지 못했다. 장동민은 "나도 절대 이런거 못해라고 생각했던 걸 했으니 누나도 더 힘내서 건강해져 내가 번 돈 누나가 다 써"라고 말하며 누나에게 화이팅을 전했다. 

MBC '복면가왕'은 매주 일요일 오후 5시에 방영 중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