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AB6IX 이대휘, 미래가 기대되는 풋풋한 ★ 1위…2위 라이관린·3위 전소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네티즌들이 미래가 기대되는 풋풋한 스타로 AB6IX(에이비식스) 이대휘를 뽑았다.

최근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디시인사이드(대표 김유식)와 취향 검색 기업 마이셀럽스가 운영 중인 익사이팅디시가 ‘미래가 기대되는 풋풋한 스타는?’으로 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총 7일간 투표를 실시한 결과 이대휘가 51%(104표)의 지지로 1위에 등극했다. 

AB6IX(에이비식스) 이대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AB6IX(에이비식스) 이대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2위에는 워너원 출신 라이관린이 23%(47표)를 얻은 이름을 올렸으며 3위는 9.3%(19표)의 지지로 아이오아이 출신 전소미가 차지했다. 이 외에 김사무엘, 장원영, 예지 등이 뒤를 이었다. 

1위를 차지한 이대휘는 지난 2017년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해 이름을 알렸다. 당시 첫 방송에서 ‘나야 나(PICK ME)’의 첫 센터였던 그는 최종 순위 3위를 기록하며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Wanna One)으로 데뷔했다.

워너원은 그해 8월 데뷔 앨범을 발표한 후 지난해 12월 31일까지 많은 사랑을 받으며 단체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후 이대휘는 임영민, 전웅, 김동현, 박우진과 함께 AB6IX(에이비식스)로 데뷔했다.

익사이팅디시
익사이팅디시

지난 22일 첫 번째 EP ‘B:COMPLETE’을 발매한 에이비식스는 데뷔 앨범임에도 앨범 전곡을 멤버들이 직접 프로듀싱하고 작사, 작곡한 것은 물론 퍼포먼스 디렉팅 등 앨범 제작 과정 전반에 걸쳐 멤버들이 적극 참여하며 완성형 아티스트돌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선보였다. 

특히 타이틀곡 ‘BREATHE (브리드)’는 모든 억압과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숨 쉬며 꿈꾸고 싶은 젊음을 노래한 동시에,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한 중의적인 메시지까지 담아낸 강렬한 Deep House 곡. 

이미 아이즈원의 ‘Airplane’, 윤지성의 ‘쉼표’, 박지훈의 ‘Young 20’ 등을 만들며 그 실력을 인정받아온 대세 작곡돌 이대휘가 직접 프로듀싱하고, 멤버들과 함께 가사를 써 완성시킨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AB6IX(에이비식스)의 첫 번째 EP ‘B:COMPLETE’은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