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걸어서 세계속으로’ 요르단 여행, 성서 속 고대도시 ‘시타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걸어서 세계속으로’에서 광야를 지나온 인류의 역사를 고스란히 품고 있는 요르단을 찾았다.
 
25일 KBS1 ‘걸어서 세계속으로’에서는 ‘광야에서 인간의 길을 찾다, 요르단’ 편을 방송했다.

KBS1 ‘걸어서 세계속으로’ 방송 캡처
KBS1 ‘걸어서 세계속으로’ 방송 캡처

요르단(Jordan)은 수천 년의 역사를 지닌 곳이다. 과거 제국의 유산들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는 도시가 즐비하다. 요르단의 수도 ‘암만’(Amman)에는 신전과 성서 속 장소를 찾아가 볼 수 있다. 사막 속 바위산을 깎아 만든 고대도시 ‘페트라’(Petra)와 지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화성의 풍경 ‘와디럼’(Wadi Rum)도 빼놓을 수 없다. 그야말로 생명과 종교가 이어지는 땅으로, 신주호 프로듀서는 암만, 페트라, 와디럼 뿐 아니라 시타델, 베다니, 제라시,알카즈네 등도 방문했다.

‘7개 언덕의 도시’라고 불리던 요르단의 수도 암만(Amman)에는 오데온 극장, 킹 후세인 모스크 등 역사적임 명소가 많은 곳이다. 특히 수많은 문명의 지나간 성서 속 고대도시 시타델(Citadel)이 특별하다.

시타델에는 비잔틴 교회 터, 우미미야(이슬람 왕조) 왕궁, 물 저장고 등 볼 거리와 그 속에 숨은 이야기가 즐비하다. 다윗왕이 우리아의 처 밧세바(솔로몬 母)를 얻고자 그를 홀로 적진 깊숙이 보내 죽게 한 사건의 성서 이야기는 가이드의 단골 스토리다.

현지인 지단 씨는 “헬레니즘, 로마제국, 비잔틴제국, 이슬람 시대를 거쳐 현대 중동에 이르기까지 수천 년 역사가 여기(시타델)에 있다”고 설명했다.

KBS1 교양 프로그램 ‘걸어서 세계속으로’는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4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