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프로듀스 X 101’, BOSS 조 이진혁-한승우-김요한-이은상-손동표-차준호 ‘어벤져스’ 증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프로듀스 X 101’ 4화가 공개됐다.

24일 엠넷에서는 ‘프로듀스 X 101’(프로듀스 엑스 101, 프듀 시즌4, 프듀 엑스) 4화가 방송됐다. 이번 방송에서는 3화에 공개되지 못한 그룹배틀평가(그룹X평가)가 공개됐다.

오늘 방송에서 첫 번째 무대에 나선 팀은 방탄소년단(BTS) ‘피 땀 눈물’ 조.

엠넷 ‘프로듀스 X 101’(프로듀스 엑스 101, 프듀 시즌4, 프듀 엑스) 네이버티비캐스트<br>
엠넷 ‘프로듀스 X 101’(프로듀스 엑스 101, 프듀 시즌4, 프듀 엑스) 네이버티비캐스트<br>

선공개로도 공개된 이 팀의 구성원은 아래와 같다.

스타쉽 문현빈
NEST 박윤솔
E엔터 이원준
DSP미디어 이환
Gost 윤현조
개인연습생 정영빈

이 팀의 주요 서사는 연습 센터였던 박윤솔이 보컬 능력 부족과 문현빈의 재발견. 결국 둘 중 보컬이 좀 더 되는 문현빈이 센터를 잡는 것으로 방향이 잡혔다.

트레이너들에게는 나름 호평을 받은 ‘피 땀 눈물’ 무대. 국민 프로듀서들의 평가 역시 그럴지는 지켜봐야 할 듯하다. 비교대상이 다른 아티스트도 아닌 바로 그 방탄소년단(BTS)이니.

무대 이후 ‘피 땀 눈물’ 팀과 ‘NO MORE DREAM’ 팀의 경연결과가 나왔는데, 쏘스뮤직 김현빈의 높은 득표를 바탕으로 ‘NO MORE DREAM’ 팀이 승리했다. 김현빈은 팀원들이 있어서 승리했다고 했지만, 누가 봐도 김현빈이 이 팀 최고의 수훈갑이었다.

방탄소년단 배틀이 끝난 이후에는 몬스타엑스 배틀평가가 공개됐다.

먼저 연습 모습이 공개된 것은 ‘무단침입’ 조. 이 팀은 WM엔터테인먼트 이규형이 리더로서 이끄는 조다. 전체적으로 실력이 부족한 팀이어서 많은 걱정을 산 팀이기도. 특히 주로 위자 월 연습생의 부족한 실력이 주목 받았고, 그런 그를 이규형이 잘 이끄는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

이 팀의 구성원은 아래와 같다.

어라운드어스 정재훈
WM 이규형
쏘스뮤직 윤민국
HONGYI 위자 월
개인연습생 이유진
위에화 유성준

‘무단침임’ 조 무대 이후에는 ‘드라마라마’ 조 연습 영상이 공개됐다. 이 팀의 연습에는 몬스타엑스 주헌이 특별 트레이너로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엠넷 ‘프로듀스 X 101’(프로듀스 엑스 101, 프듀 시즌4, 프듀 엑스)  방송 캡처

이 팀의 주요 서사는 김관우 연습생의 몬스타엑스를 향한 팬심. 주헌과 만난 그는 완전 ‘성공한 팬’이었다.

이 팀의 구성원은 아래와 같다.

크레이지 김관우
NEST 오새봄
젤리피쉬 최준성
더사우스 남동현(남태현의 동생으로 화제가 된 인물)
밀리언마켓 유건민
얼반웍스 김동규

몬스타엑스 배틀 결과, 승리는 ‘무단침입’ 조가 가져갔다. 실력으로는 부족함이 있던 위자 월 연습생이 득표에서 큰 공헌을 해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그 다음은 세븐틴 그룹배틀. 이 배틀에는 ‘아낀다’ 조와 ‘박수’ 조가 속해있다.

두 팀 중에서는 ‘아낀다’ 조 연습 영상이 먼저 공개됐다.

이 팀의 주요 서사는 박선호 연습생과 특별 트레이너 몬스타엑스 주헌의 관계. 방송에 따르면 이 두 사람은 함께 연습을 하던 사이였다. 이에 주헌이 고생하는 박선호를 생각하며 눈물을 흘리기도.

실력적으로 부각된 건 최진화 연습생. 소속사 평가 당시 창작안무를 선보였던 그는 ‘아낀다’ 안무 연습 중에도 우수한 모습을 선보여 센터로 낙점 받았다.

‘아낀다’ 조의 구성원은 아래와 같다.

WUZO 최진화
싸이더스HQ 박선호
애스토리 전현우
YG 왕군호
울림 문준호
키위미디어그룹 송창하


이들의 무대 이후에는 ‘박수’ 조 연습영상과 무대 모습이 공개됐다.

‘박수’ 조에서 두각을 드러낸 연습생은 함원진. 안무 따는 능력이 부족한 멤버들 사이에서 그는 남다른 능력을 뽐내 팀원들의 신임을 얻었다. 이에 최영준 트레이너들은 ‘함원진 혼자 부담을 느끼는 게 크게 느껴진다. 너희는 원진이 없었으면 큰일 날 뻔 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 팀의 구성원은 아래와 같다.

스타쉽 함원진
ESteem(에스팀, SM엔터테인먼트 계열사인 모델 회사로 화제가 됐다) 김진곤
개인연습생 이협
에이코닉 권태은
MBK 남도현
울림 김동윤

배틀 결과, 승리는 ‘박수’ 조에게 갔다. 팀원을 이끈 함원진이 1등은 아니었지만, 연습생들은 그에게 가장 큰 감사를 표했다.

엠넷 ‘프로듀스 X 101’(프로듀스 엑스 101, 프듀 시즌4, 프듀 엑스)  방송 캡처

그 다음은 배틀평가는 워너원. 여기에는 ‘에너제틱’ 조와 ‘켜줘’ 조가 속해 있다.

먼저 연습영상이 나온 건  ‘에너제틱’ 조. 이 조의 연습 중에는 앙 자르디 디모데 연습생의 부족한 춤 실력이 눈길을 끌었다.

이런 그를 이끈 것은 E엔터 원혁 연습생. 이외 연습생들도 그를 적극적으로 도왔다.
다만 앙 자르데 디모데 연습생이 연습에 집중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 팀원 간 갈등이 심화됐는데, 알고 보니 앙 자르데 디모데 연습생이 할머니 상을 치른 상태여서 집중을 못한 상태였다. 이러한 사정이 공개되고 갈등은 일단락 됐다.

이 팀의 구성원은 아래와 같다.

E엔터 원혁
어라운드어스 우제원
AAP.Y 정명훈
ESteem(앙 자르디 디모데)
Chandelier Music 픽
DSP미디어 이준혁

이들의 무대 이후에는 ‘켜줘’ 조 연습영상과 무대가 공개됐다. 연습 영상 주요 서사는 크래커 권희준이 센터를 유지하느냐 마느냐 문제. 그는 연습도중 부족한 실력으로 트레이너들에게 혹평을 받았다. 고민 후 그는 결국 센터 양도라는 결정을 했다.


이 팀의 구성원은 아래와 같다.

개인연습생 박진열
어라운드어스 최시혁
JH1 우에하라 준
쏘스뮤직 채가호
C9 이재빈
크래커 권희준

워너원 배틀평가를 한 줄로 요약한다면, ‘하성운과 김재환의 위엄’이라고 할 수 있을 듯하다. 역시 김재환과 하성운 같은 인재가 자주 나오는 게 아니다.

투표 결과, ‘에너제틱’ 조가 큰 차이로 승리를 거뒀다.

이들의 분량이 모두 종료된 이후에는 그룹 갓세븐 배틀 평가가 공개됐다. 이 배틀 평가에는 ‘걸스 걸스 걸스’ 조와 ‘Lullby’ 조가 속해 있다.

연습 영상은 ‘걸스 걸스 걸스’ 먼저. 이 팀의 주요 서사는 아크로바틱을 할 수 있느냐 없느냐. 실제로 아크로바틱은 ‘Lullby’ 조의 백진이 제일 잘하기 때문에 ‘걸스 걸스 걸스’ 조 입장에선 부담이 됐다.

이 팀의 구성원은 아래와 같다.

플랜에이 최병찬
뮤직웍스 김국헌
AAP.Y 강현수
얼반웍스 변성태
키위미디어그룹 김형민
스톤뮤직 김성현
ESteem 유리 

그들은 이 시점까지 무대가 공개된 팀 중에서는 가장 안정적인 보컬을 보여줬고, 여유 있는 퍼포먼스도 선보였다. 평균적인 퀄리티가 가장 높았다고 봐도 좋을 듯.

이들의 무대 이후에는 ‘Lullby’ 조 연습영상과 무대가 공개됐다.

주요서사는 메인보컬인 이하민 연습생의 부진. 트레이너들에게 지적을 받은 그는 메인보컬을 양도할 마음을 가졌고, 그 자리를  윤정환, 송유빈이 노렸다. 결국은 메인보컬은 송유빈이 가져갔다.

이 팀의 구성원은 아래와 같다.

개인연습생 최수환
브랜뉴뮤직 윤정환
뮤직웍스 송유빈
개인연습생 이하민
울림 주창욱
바인 백진
위에화 황금률

전체적으로 실력은 우수했던 이 팀. 하지만 무대 도중 마이크가 안 나오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에 뮤직웍스 김국헌은 송유빈이 상대팀임에도 안타까워하고 눈물을 흘렸다. 제작진은 재공연 여부를 ‘걸스 걸스 걸스’ 팀에게 넘겼고, ‘걸스 걸스 걸스’ 조는 기꺼이 동의했다.

무대 사고가 없는 상태에서 ‘Lullby’ 조는 전체적으로 구멍 없는 준수한 무대를 선보였다. 메인보컬 송유빈도 능력을 제대로 보여줬다.

갓세븐 배틀은 두 팀 모두 보컬, 퍼포먼스, 연습생 간의 우정 등등 여러 면에서 크게 흠잡기 힘든 우수한 배틀이었다.

배틀 결과, 승리는 ‘걸스 걸스 걸스’ 조에게 돌아갔다.

그 다음은 뉴이스트W 배틀. 이 배틀에는 ‘데자부’, ‘WHERE YOU AT’ 조가 속해 있다.

두 팀 모두 선택받지 못한 연습생들로 구성됐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기가 죽어 있었다. 연습 도중에도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한 이들. 과연 무대에서는 다른 모습을 보여줄 것인지.

무대는 ‘데자부’ 조가 먼저 선보였다.

이 팀의 구성원은 아래와 같다.

얼반웍스 김민서
ESTeem 김승환
키위미디어그룹 임다훈
앙팡테리블 최병훈
MBK 김영상
띵크어바웃 김준재

이 팀에서는 얼반웍스 김민서가 중성적인 비주얼과 섬세한 음색으로 눈길을 끌었다. 실력도 준수해 남은 투표 시간 동안 반전을 일으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들의 무대 이후에는 곧 바로 ‘WHERE YOU AT’ 무대가 공개됐다.

이 팀의 구성원은 아래와 같다.

SF 성민서
애스토리 허진호
마루기획 이태승
플라즈마 박시온
울림 김민서
마루기획 이우진

이 팀은 마루기획 이태승이 메인보컬로서 음이탈이 나냐 나지 않느냐가 중요했는데, 무대를 망칠 정도의 음이탈이 나오지는 않았다. 

대결 결과, ‘WHERE YOU AT’ 조가 승리를 가져갔다. 배틀 전체 1등은 연습 영상과 무대 영상에서는 크게 포커싱이 되지 않았던 이우진 연습생이 가져갔다.

마지막은 ‘어벤져스’ 조로 화제를 모은 NCT 배틀평가.

엠넷 ‘프로듀스 X 101’(프로듀스 엑스 101, 프듀 시즌4, 프듀 엑스)  방송 캡처

화제의 연습생들이 다수 포함된 조여서 현장 분위기를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연습 영상은 ‘일곱 번째 감각’ 조가 먼저 공개됐다. 이 조의 연습 영상에서는 주로 래퍼들이 지적 받았다. 래퍼 트레이너가 몬스타엑스 주헌이었기 때문.

처음에는 부족한 랩실력을 지적받았으나 주헌의 친절한 지도로 실력이 레슨 도중 향상됐다.

그 다음은 댄스 트레이닝. 호랑이 트레이너로 유명한 배윤정은 호되게 그들을 혼내 상대팀인 ‘BOSS’ 조마저 긴장하게 만들었다.

‘일곱 번째 감각’ 조의 구성원은 아래와 같다.

AAP.Y 이미담
MLD 김동빈
마루기획 이진우
스타쉽 송형준
스타쉽 구정모
젤리피쉬 김민규.

화제의 연습생인 젤리피쉬 김민규는 연습 영상에서는 1초도 출연하지 않았다. 사실상 그의 제대로 된 얼굴은 무대가 공개된 이후 제대로 볼 수 있었다. 다만 얼굴은 잘 볼 수 있었는데 춤은 잘 볼 수 없었다.

이 팀의 무대 이후에는 ‘BOSS’ 조의 연습영상과 무대영가 공개됐다. 연습영상의 주요 서사는 위 김요한의 랩. 그는 랩파트를 잘 소화할 수 있을지 크게 걱정했다.

다만 걱정한 것에 비해서는 생각보다 잘해 몬스타엑스 주헌을 포함한 트레이너들의 칭찬을 받았다.

이 팀의 구성원은 아래와 같다.

티오피미디어 이진혁
플랜에이 한승우
위 김요한
브랜뉴뮤직 이은상
DSP미디어 손동표
울림 차준호.

조 구성 당시부터 최강의 팀으로 주목받은 팀. 사실 화제의 참가자로 구성해도 무대가 나쁠 수 있지만 이 팀은 주관적으로도 객관적으로도 정말 잘했다. 이들은 실력으로도 분명 ‘어벤져스’였다.

팀 대결 결과 ‘BOSS’ 조가 대승을 거뒀다.

무대가 끝난 이후에는 현장 1등 팀에게 ‘엠카운트다운’ 무대가 주어진다는 사실이 공개됐다. 그리고 그 주인공은 쏘스뮤직 김현빈 연습생이 속한 방탄소년단 ‘No more dream’ 조가 됐다.

엠넷 ‘프로듀스 X 101’(프로듀스 엑스 101, 프듀 시즌4, 프듀 엑스)  방송 캡처

팀 1위 공개 이후에는 연습생들의 현장 평가 등수가 공개됐다. 베네픽 포함 현장평가 전체 1위는 쏘스뮤직 김현빈 연습생이었다.

전 시즌인 ‘프로듀스48’에서 1차 경연 전체 1위를 했던 야부키 나코가 아이즈원으로 데뷔했기에, 이 전례대로 쏘스뮤직 김현빈 연습생이 데뷔를 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모일 듯하다.

1차 순위 발표식 투표는 25일 오전 9시까지 진행된다. 그리고 1차 순위발표식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등수는 60위까지다. 만약 순위가 낮은 연습생의 팬이라면, 지금 당장 투표를 해야한다.

다음 주는 포지션평가 전에 반드시 거쳐야 할 이벤트, 1차 순위 발표식이다.

마침내 세계가 놀랄 글로벌 아이돌을 탄생시킬 X의 베일이 벗겨진다. 글로벌 아이돌 육성 프로젝트 프로듀스 X 101. 엠넷 ‘프로듀스 X 101’(프듀 시즌4, 프듀 엑스)는 매주 금요일 저녁 11시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