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셀럽파이브, 히트곡 ‘셀럽이 되고 싶어’ 가사 내용 및 셀럽 뜻은?

  • 이예지 기자
  • 승인 2019.05.24 09:39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예지 기자] 셀럽파이브의 히트곡 ‘셀럽이 되고 싶어’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셀럽파이브는 김신영이 일본 오사카 토미오카 고등학교의 댄스부(TDC, Tomioka Dance Club)의 공연을 보고 영감을 얻어, 자신을 포함한 개그우먼 다섯 명을 모아 결성한 팀이다.

2018년 1월 17일 MBC MUSIC의 쇼 챔피언에서 셀럽파이브 ‘셀럽이 되고 싶어’의 무대를 선보였는데, 큰 인기를 끌면서 1월 24일 음원이 정식으로 발매됐다.

이 곡은 앤지 골드(Angie Gold)의 〈Eat You Up〉을 오기노메 요코가 번안한 ‘ダンシング・ヒーロー→댄싱 히어로’를 재번안한 곡이다.

셀럽파이브 앨범 커버
셀럽파이브 앨범 커버

2018년 2월 21일 MBC EVERY1의 주간 아이돌에 출연한 것을 끝으로 셀럽파이브 ‘셀럽이 되고 싶어’의 활동을 마쳤으며, 이후 졸업제도가 도입됐다. 8월 김영희가 명예 졸업하여 4인조로 재편되었으며, 멤버를 추가할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2018년 11월 19일 두 번째 싱글 ‘셔터’로 컴백했다. 이 곡은 데뷔 곡처럼 번안곡이 아니라 완전한 신곡으로, 이덕화가 피처링을 맡았다.

한편, 이들의 히트곡 ‘셀럽이 되고 싶어’가사 내용은 아래와 같다.

아리아나 그란데처럼 셀럽이 되고 싶어
셀럽은 뉴욕에서 스테낄 썬다구요
뉴욕 집은 호화별장 수영장도 달려있대

셀럽파이브 우리 홈그라운드
반전세 4천에 60

한 방 노려보자 신데렐라걸스
Do you wanna Celeb Five

반지하에도 살았대
Do you wanna young and rich

불금 일 없다 신데렐라걸스
Do you wanna workaholic

협찬 받았어 옷 어때 
Do you wanna 쬐끔 Tight

어머 어머
처음 봐 놓고
어디다 욕해
어디다 욕해

하모하모 진짜라니께
이거 봐봐 뒤에 택이 있어
봐봐 맞지맞지

정주행 안바래 그래도 스밍은 대환영 기립박수

역주행 (I love you)
떼창은 (I want you)
실검은 (I need you)

다같이 아 이제부터 입소문 내요
Do you wanna Celeb Five

셀럽파이브는 이 노래로 2018년 MBC플러스 X 지니뮤직 어워드 올해의 발견, 2018년 케이블방송대상 스타상부문 퍼포먼스상 또한 수상한 바 있다.

많은 네티즌들은 셀럽의 뜻에 대해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다.

셀럽의 뜻은 유명인 Celebrity 의 줄임말로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리얼리티와 오디션 프로그램들이 많아지면서 가수나 배우가 아니면서도 그에 맞먹는 인지도를 얻어 이를 밑천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을 일컫는다.

이들은 연예인과 달리 뚜렷한 분야의 활동을 통해 경제적 이득을 얻거나 뉴스거리를 만들어내지 않는다. 단지 유명하다는 이유만으로 인터넷 쇼핑몰의 모델이나 소소한 방송 프로그램 출연자로 활동한다.

높은 인지도 덕에 이들이 어디에서 누굴 만나 무얼 먹었는지 하는 시시콜콜한 일상은 인터넷에서 얘깃거리로 소비된다. 미국의 저널리스트 밥 그린이 정의한 것처럼 “뭔가를 해서 유명해지기보다는 존재 자체로 유명해진 사람들”이라며 셀럽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