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아이즈(IZ) 준영 “섹시한 의상? 처음에는 고민, 입고 보니 멋있어”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5.23 17:4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아이즈(IZ) 준영이 의상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2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KT&G 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 아이즈(지후, 우수, 현준, 준영) 첫 번째 싱글앨범 ‘리아이즈(RE:IZ)’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아이즈(IZ)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아이즈(IZ)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첫 번째 싱글앨범 ‘RE:IZ’는 다시 시작하는 아이즈를 의미한다. 지금까지 비주얼과 퍼포먼스 위주의 아이돌 밴드였다면 20대 젊은 열정과 정통 밴드로서 실력을 갖춘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각오가 담겨 있다.

지후는 데뷔 초 이미지에서 지금의 이미지로 변화를 준 것에 대해 “하이틴 밴드로 데뷔했을 때 최대 장점이 청량함과 풋풋함이라고 생각했다. 시간이 지나면서 우리가 전부 다 성인이 됐다”며 “앞으로의 밴드 방향성을 정할 때 밴드로서의 한계가 있기도 하고 하고 싶은 음악을 찾아가면서 (콘셉트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아이즈(IZ) 지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아이즈(IZ) 지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타이틀곡 ‘에덴(EDEN)’은 강렬한 기타 사운드와 정통 밴드의 색깔을 드러낸 얼터너티브 록 장르로, 기쁨, 낙원 자체를 의미하는 제목 ‘에덴’처럼 현대사회에 지쳐있는 젊은 세대들에게 빛이 되길 원하는 곡이다. 

이날 멤버들은 가슴 라인이 그대로 드러나는 의상을 입고 무대에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격렬한 연주에서 섹시한 의상은 더욱 빛났다.

의상에 대해 지후는 “운동을 다니면서 노력했다. 그런데 일본 공연을 다니면서 (운동을) 못 했다”며 “지금은 준비한 만큼은 못 나온 것 같지만 의상이 섹시하게 나와서 이번 콘셉트에 도움이 되지 않았나 싶다”고 말했다.

아이즈(IZ) 준영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아이즈(IZ) 준영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준영은 “의상을 처음 봤을 때 ‘내가 이런 걸 할 수 있을까’ 고민이 많이 들었다. 그런데 막상 (의상을) 입은 제 자신을 보니까 솔직히 약간 멋있더라”며 “지금 정말 만족스럽게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수록곡으로는 인트로곡 ‘날개’를 비롯해 보낼 수밖에 없는 연인에 대한 안타까움을 차분하고 절제된 보컬로 녹여내 애틋한 감정을 더욱 진하게 만든 팝 록 장르 곡 ‘안녕(Hello)’까지 총 3곡이 담겼다.

2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싱글앨범 ‘리아이즈(RE:IZ)’를 발매하는 아이즈(IZ)는 타이틀곡 ‘에덴(EDEN)’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