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YG 힙합 예능 ’내 전공은 힙합’ 프로그램 준비中…‘위너 송민호-자이언티 출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예지 기자) YG엔터테인먼트에서 새로운 힙합 예능 ‘내 전공은 힙합’을 선보인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23일 YTN 뉴스에 따르면 YG는 ‘내 전공은 힙합’이라는 타이틀로 대학교 힙합 동아리 대항전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해당 프로그램의 연출은 YG로 이적한 이상윤 PD 맡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상윤 PD는 ‘2NE1TV시즌2’, ‘사운드플렉스’, ‘보이스 코리아 시즌1’, ‘보이스코리아탑4 비긴즈’, ‘엠넷 보이스코리아 2’, ‘쇼미더머니4’, ‘골든 탬버린’, ‘프로듀스 101 시즌2’등을 연출한 바 있다.

이번에 새로 론칭하게 될 ‘내 전공은 힙합’에는 위너 송민호, 팔로알토, 자이언티, 오케이션, 쿠기 등이 출연할 예정이라고 한다.

YTN 뉴스에 따르면 '내 전공은 힙합'은 유명 대학교 힙합 동아리를 만나 실력파 래퍼를 발굴하고 그들에게 무대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만들어졌으며 “현재 한양대, 연세대, 고려대, 카이스트, 성균관대, 용인대, 포항공대, 한국외대 등 10개 대학교를 배경으로 촬영을 진행 중이다"라고 전했다.

송민호-자이언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송민호-자이언티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한편, 송민호는 위너의 메인 래퍼, 서브보컬을 맡고 있다. 그는 블락비 데뷔를 준비하다 개인 사정으로 불발된 이후, 비오엠의 구성원으로 활동했다.

MINO라는 예명으로 언더그라운드 힙합씬에서 다수의 공개곡과 피처링 활동을 했으며, 레이블 Absalute Music의 소속이기도 했다.

이후 국내 유명 오디션 전문 트레이닝 아카데미 ‘뮤닥터’의 푸쉬을 통해 YG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합격하게 됐으며, YG에서 제작한 엠넷의 서바이벌 프로그램 WIN 에서 송민호가 포함된 A팀이 최종 선발돼 보이그룹 위너로 성공적인 데뷔를 하게 됐다.

그는 ‘신서유기’, ‘강식당’등에 출연해 예능 천재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자이언티는 힙합 가수 겸 R&B 가수다. 크루는 VV:D (비비드) 크루이고, 그레이, 로꼬, 크러쉬, 엘로와 같은 멤버이며, 네오 소울 풍의 음악을 주로 하고 있다.

2011년에 싱글 음반 Click Me로 데뷔하여, 아메바 컬쳐에 들어가면서 사이먼 도미닉의 ‘Simon Dominic Presents 'SNL LEAGUE BEGINS'’와 프라이머리의 ‘Primary And The Messengers LP’ 등 동료들의 음반에 피처링하며 이름을 알렸다.

2013년에는 아메바 컬쳐의 프로젝트인 NOWorkend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크러쉬와 함께 ‘뻔한 멜로디’를 발매했다. 이어 2013년 12월 19일에는 싱글 ‘미러볼’을 발표했다.

2016년 3월, 자이언티는 YG 소속 프로듀서 테디가 설립한 YG 엔터테인먼트 산하 레이블로 이적하는 것이 발표됐다. 레이블 이름은 더블랙레이블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