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시서스가루, 효능-부작용 총정리…‘다이어트 목적에 따라 분말이나 차, 젤리로 섭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류가을 기자) 최근 시서스가루의 다이어트 효능이 인기를 끌면서 연일 화제다.

시서스는 인도 고대 의학 서적인 ‘아유르베다’에 약용 식물로 등재됐으며 이미 여러나라에서 인정을 받고 있는 약초다.

시서스는 열대 아시아 지방, 아프리카, 아라비아 등에서 자라는 포도과 다년생 식물로 건조하거나 습해도 잘 자라는 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시서스가 다이어트에 큰 효능을 보이는 이유는, 그에 함유된 렙틴 이라는 호르몬 때문이다.

이 호르몬은 음식 섭취량을 감소시키고 지방 축적을 억제시킨다. 

픽사베이
픽사베이

또한 시서스에 들어 있는 지방 분해 호르몬 아디포넥틴은 간과 근육세포가 자기 주변 지방을 곧바로 산화시켜 에너지로 이용하는 것을 촉진 시킨다. 

중성지방의 체내 흡수를 돕는 리파아제의 활성을 막는 시서스는 특히 뱃살 제거에 뚜렷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시서스는 세로토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심신 안정에도 효과를 보인다.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대부분의 이유는 스트레스로 폭식하는 식습관이라고 할 수 있다.

시서스 / 네이버
시서스 / 네이버

특히 세로토닌이 감소하면 단 음식을 찾게 되는데 시서스가 이를 방지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시서스는 잎으로 씹어먹는 게 가장 좋지만 실생활에서 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분말이나 가루 형태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시서스 가루는 물에 타서 차를 마시듯이 섭취하거나 음식과 샐러드에 뿌려 먹는 것이 일반적이다. 

스피디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분말가루 형태를 이용한 시서스차형태가 적절하다.

하지만 스피디함보다 식생활 개선이 우선이 되는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다이어트 식품인 곤약가루에 시서스 가루를 첨가해 젤리 형태로 섭취하면 좋다.

젤리형태로 섭취하면 포만감까지 얻을 수 있어 폭식을 방지하고 군것질 대용으로 먹을 수 있기 때문.

평소 폭식과 군것질로 망가진 식습관을 되돌리고 싶은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시서스 젤리 형태 섭취를 권장한다.

하지만 만능 다이어트 식품 시서스 가루에도 부작용이 있으니 주의해야한다.

시서스에는 땅콩, 조개, 콩, 생선, 밀, 견과류, 우유 계란과 같은 성분이 함유돼 있어 알레르기 같은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특히 임산부와 수유부는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를 권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