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에이비식스(AB6IX) 이대휘, ‘완성형 아티스트돌’ 수식어? “그만큼 밤낮으로 노력하고 연습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효진 기자) 에이비식스(AB6IX) 이대휘가 ‘완성형 아티스트돌’ 수식어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22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AB6IX(이대휘, 박우진, 임영민, 김동현, 전웅) 첫 번째 EP ‘비컴플릿(B:COMPLETE)’ 발매 기념 데뷔 쇼케이스가 열렸다.

AB6IX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AB6IX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첫 번째 EP ‘B:COMPLETE’에서는 멤버들이 앨범 전곡을 직접 프로듀싱하고 작사, 작곡한 것은 물론 퍼포먼스 디렉팅 등 앨범 제작 과정 전반에 걸쳐 적극 참여하며 완성형 아티스트돌로서의 면모를 선보였다.

AB6IX는 5명의 멤버와 팬덤이 합쳐져 비로소 완전해지는 브랜뉴보이즈의 절대적 완전체를 의미하는 ‘ABSOLUTE SIX’와 브랜뉴뮤직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5명의 멤버와 팬덤의 초월적 결합을 의미하는 ‘ABOVE BRANDNEW SIX’의 약자로, 완전성, 초월성, 성장성, 진정성을 그룹의 정체성으로 정했다.

AB6IX 이대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AB6IX 이대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총 7곡 중 무려 6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한 이대휘는 “우리가 너무나도 감사하게 이번 앨범의 전곡 프로듀싱을 하게 됐다. 아무래도 신인이 이렇게 모든 앨범을 책임지고 제작하는 것에 대한 부담감이 없지 않아 있었다”며 “스트레스도 되게 많이 받았지만 대표님께서 많이 조언해주시고 멤버들끼리도 음악적으로 굉장히 많은 논의 끝에 완성된 음악이기 때문에 부담을 자신감으로 체인지 하려고 많이 노력했다”고 알렸다.

또 ‘완성형 아티스트돌’이라는 수식어에 대해서는 “수식어 자체가 정말 감사드려야 되는 수식어다. 부담감이라기보다는 그 기대에 못 미치면 어떻게 해야되나라는 걱정이 사실 앞섰다”며 “그만큼 열심히 노력하고 밤낮으로 연습해서 성공적인 무대를 보여드린 것 같아 정말 기쁘다. 앞으로 그 이미지와 타이틀에 맞게끔 부끄럽지 않게 열심히 노력할 생각”이라고 강조했다.

AB6IX 김동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AB6IX 김동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김동현은 앨범 작업에 대해 “대휘 공이 굉장히 많다. 녹음할 때 대휘가 직접 디렉을 봐주고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알려줬다.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그 부분이 가장 기억에 많이 남는다”고 전했다.

이에 이대휘는 “다들 특색 있게 정말 잘 하는 멤버들이 모여서 녹음할 때 그렇게 큰 어려움은 없었다”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AB6IX 임영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AB6IX 임영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임영민은 “우리가 앨범 전곡 프로듀싱을 하고 우진이가 안무를 직접 창작해서 우리만의 아티스트 면모를 보여주고 싶긴 하다. 하지만 그것 외에도 다섯 명의 케미를 많은 팬분들이 기다리셨기 때문에 다섯 멤버의 케미와 매력을 어필하고 싶다”고 바람을 전했다.

AB6IX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AB6IX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타이틀곡 ‘브리드(BREATHE)’는 이대휘가 라이머, NOMAD와 함께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곡으로 모든 억압과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숨 쉬며 꿈꾸고 싶은 젊음을 노래하는 강렬한 딥하우스 트랙이다.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한 중의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수록곡으로는 다섯 멤버들이 완전체를 이루기까지의 바람과 각오를 담은 ‘앱솔루트(ABSOLUTE)’, 팬들의 사랑으로 환하게 빛날 수 있게 된 AB6IX 다섯 멤버가 이제 별자리가 되어 받은 사랑을 돌려드리겠다는 마음을 담은 팬송이자 김동현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한 ‘별자리 (SHINING STARS)’, 사랑과 우정 사이에 있는 관계를 사랑으로 이끌어 나가고 싶은 간절한 마음을 담은 흥겨운 힙합곡 ‘프렌드 존(FRIEND ZONE)’, AB6IX만의 청량감 있고 에너지 넘치는 보이스가 돋보이는 ‘라이트 미 업(LIGHT ME UP)’, 둘이 함께 맞춰 췄던 춤과 함께 느꼈던 모든 순간들을 회상하며 그리워하는 화자의 마음을 아련하게 가사에 담아낸 ‘둘만의 춤 (DANCE FOR TWO)’, AB6IX만의 거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할리우드(HOLLYWOOD)’까지 총 7곡이 담겼다.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EP ‘비컴플릿(BCOMPLETE)’을 발매한 에이비식스(AB6IX)는 타이틀곡 ‘브리드(BREATHE)’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