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현장] 에이비식스(AB6IX) 임영민 “새 멤버 전웅, 음악적인 부분 채워줘”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5.22 18:2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에이비식스(AB6IX) 임영민이 새 멤버 전웅 합류 후 달라진 점을 밝혔다.

22일 오후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AB6IX(이대휘, 박우진, 임영민, 김동현, 전웅) 첫 번째 EP ‘비컴플릿(B:COMPLETE)’ 발매 기념 데뷔 쇼케이스가 열렸다.

AB6IX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AB6IX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첫 번째 EP ‘B:COMPLETE’에서는 멤버들이 앨범 전곡을 직접 프로듀싱하고 작사, 작곡한 것은 물론 퍼포먼스 디렉팅 등 앨범 제작 과정 전반에 걸쳐 적극 참여하며 완성형 아티스트돌로서의 면모를 선보였다.

AB6IX는 5명의 멤버와 팬덤이 합쳐져 비로소 완전해지는 브랜뉴보이즈의 절대적 완전체를 의미하는 ‘ABSOLUTE SIX’와 브랜뉴뮤직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5명의 멤버와 팬덤의 초월적 결합을 의미하는 ‘ABOVE BRANDNEW SIX’의 약자로, 완전성, 초월성, 성장성, 진정성을 그룹의 정체성으로 정했다.

완전체로 데뷔한 AB6IX 멤버들은 각자 데뷔 소감을 전했다.

AB6IX 김동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AB6IX 김동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AB6IX 박우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AB6IX 박우진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먼저 김동현은 “팬분들도 오래 기다리셨고 우리도 오래 기다린 데뷔인 만큼 앞으로 멋진 모습과 무대 많이 보여드릴 테니 AB6IX 행보 많이 기대해달라”고 당부했고, 박우진은 “우리 모두 다 같이 한마음 한뜻으로 이날만을 손꼽아 기다렸다. 이날만을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AB6IX 이대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AB6IX 이대휘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대휘는 “이번 데뷔는 AB6IX 다섯 명이 브랜뉴뮤직의 목숨과 사활을 걸고 나왔기 때문에 그만큼 열심히 준비했다”며 “오랜만에 서는 무대여서 긴장이 되는데 이렇게 찾아와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 앞으로 열심히 하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AB6IX 임영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AB6IX 임영민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임영민은 “드디어 우리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쇼케이스를 하게 됐다. 우리 다섯 명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다. 특히 우리 팬분들이 완전체를 손꼽아 기다리셨다”며 “드디어 오늘 우리의 시작을 알린다. 좋은 모습 많이 알릴 각오가 되어 있다”고 강조했다.

AB6IX 전웅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AB6IX 전웅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새 멤버인 전웅은 “약 6년간 연습하면서 ‘이런 무대에 설 수 있을까’, ‘데뷔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막연하게 많이 하면서 연습을 많이 했는데 이런 무대에 설 수 있게 돼서 정말 행복하다.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알렸다.

이어 “이렇게 무대에 선다는 게 엄청 꿈만 같다. 사실 지금도 믿겨지지 않는다. 이렇게 무대 위에 서서 마이크를 잡고 얘기하는 것조차도 생각이 안 들 정도”라며 “그래서 많이 떨리고 긴장을 많이 했다. 더 열심히 해서 팀에 도움 될 수 있는 새로운 멤버가 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AB6IX 임영민-전웅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AB6IX 임영민-전웅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또한 임영민은 전웅 합류 후 달라진 점에 대해 “우리에게 엄청 많은 변화를 주고 음악적인 영향을 줬다. 사실 네 명일 때는 아무래도 보컬적인 면에서 고음을 지를 수 있는 친구가 필요하다고 우리끼리 생각했다. 그 부분을 전웅이 채워줬다”고 설명했다.

이어 “매력적인 음색 덕분에 우리가 하고 싶은 음악을 보다 다양하게 할 수 있는 게 가장 크게 달라진 점 아닐까 싶다”고 덧붙였다.

AB6IX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AB6IX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타이틀곡 ‘브리드(BREATHE)’는 이대휘가 라이머, NOMAD와 함께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곡으로 모든 억압과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숨 쉬며 꿈꾸고 싶은 젊음을 노래하는 강렬한 딥하우스 트랙이다.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한 중의적인 메시지를 담았다.

수록곡으로는 다섯 멤버들이 완전체를 이루기까지의 바람과 각오를 담은 ‘앱솔루트(ABSOLUTE)’, 팬들의 사랑으로 환하게 빛날 수 있게 된 AB6IX 다섯 멤버가 이제 별자리가 되어 받은 사랑을 돌려드리겠다는 마음을 담은 팬송이자 김동현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한 ‘별자리 (SHINING STARS)’, 사랑과 우정 사이에 있는 관계를 사랑으로 이끌어 나가고 싶은 간절한 마음을 담은 흥겨운 힙합곡 ‘프렌드 존(FRIEND ZONE)’, AB6IX만의 청량감 있고 에너지 넘치는 보이스가 돋보이는 ‘라이트 미 업(LIGHT ME UP)’, 둘이 함께 맞춰 췄던 춤과 함께 느꼈던 모든 순간들을 회상하며 그리워하는 화자의 마음을 아련하게 가사에 담아낸 ‘둘만의 춤 (DANCE FOR TWO)’, AB6IX만의 거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할리우드(HOLLYWOOD)’까지 총 7곡이 담겼다.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EP ‘비컴플릿(BCOMPLETE)’을 발매한 에이비식스(AB6IX)는 타이틀곡 ‘브리드(BREATHE)’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