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살림 9단의 만물상’ 242회, 물김치국수부터 백화점 식품관 판매 1위 멸치볶음까지…‘레시피는 무엇?’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정민 기자) ‘살림 9단의 만물상’에 소개된 멸치볶음-물김치국수 레시피가 화제다. 

지난해 5월 3일 방송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242회에서는 집에서 즐기는 초간단 명품 집밥 레시피로 멸치볶음-진미채볶음-물김치국수-직화구이 떡갈비 레시피가 소개됐다. 

이 중 물김치국수 레시피와 멸치볶음 레시피가 눈길을 끈다.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캡처

집에 있는 김치만으로 만들 수 있는 물김치국수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먼저 냄비에 물을 올리고 멸치 12마리와 다시마 4장을 넣고 10분동안 육수를 우려낸다. 

우려낸 육수를 체에 걸러 식혀준 후 김칫국물 5큰술, 소금 2큰술, 설탕 6큰술을 넣어 김치육수를 만들어 준 다음 오이즙을 넣어준다. 

국수에 얹을 김치를 잘게 썰어 통깨 1작은술, 참기름 1작은술, 식초 1작은술, 설탕 2작은술, 매실청 2작은술을 넣어 양념을 해준다.

소면을 삶을 때 물이 끓어오를때마다 찬물을 3번 넣어주면 탱탱하게 삶아진다. 

그다음 소면의 물을 꼭 짜서 실타래 모양으로 그릇에 담고 양념한 김치, 토마토, 계란, 오이 등을 올리면 물김치국수가 완성된다.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캡처

백화점 식품관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명품 반찬 멸치볶음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먼저 잔 멸치를 마른 팬에 볶아준 뒤 체에 밭쳐 가루를 털어낸다.

그 다음 견과류를 넣고 중불에 5분간 탁탁 소리가 날 때까지 볶아준 후 설탕, 올리고당, 맛술, 간장을 섞어 양념을 만든다. 

팬에 식용유 5큰술을 두르고, 파 뿌리 3개를 올려준 후 약불에 구워준다. 

파 뿌리에 구운 색이 나면 건져내고 파기름에 잔멸치와 견과류를 넣어 중약불에서 약 1분간 잘 볶아준다.

양념을 넣고 잘 뒤적여주며 볶은 다음 채 썬 홍고추와 통깨를 넣어 잘 버무려주면 완성된다.

멸치볶음과 물김치국수 레시피가 소개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은 베테랑 주부뿐 아니라 젊은 살림 초보까지 따라 하다 보면 센스있는 살림 9단으로 거듭날 수 있는 트렌디한 살림 정보 프로그램으로 지난달 19일 종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