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종합] 싸이(PSY), YG 결별→ 피네이션 설립→ 정규 9집 앨범 발매…컴백 무대는 ‘2019 싸이흠뻑쇼’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9.05.21 10:1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연 기자] 싸이(PSY)가 올 여름 새 앨범을 발매하고 ‘2019 흠뻑쇼’로 돌아온다.

21일 오전 피네이션(PNATION) 측은 “싸이가 오는 7월 초 정규 9집 앨범으로 컴백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싸이의 컴백은 지난 2017년 5월 발매한 8집 ‘4X2=8’이후 약 2년 2개월 만이다. 

특히 지금까지 발매된 싸이 앨범에는 전인권, 타블로, 김준수(XIA), 빅뱅 지드래곤&태양, 아이콘 B.I&바비, 자이언티, 개코 등 내로라하는 아티스트들의 피처링이 이어져 화제를 모은 바. 이번 앨범에는 어떤 가수들이 참여할지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무엇보다 지난 1월 피네이션(P NATION) 설립 이후 첫 포문을 여는 앨범으로, 뚝심 있게 정규 앨범을 고집하는 싸이다운 음악적인 욕심도 돋보인다.

싸이 / 피네이션
싸이 / 피네이션

지난해 여름 YG엔터테인먼트와 결별한 싸이는 엔터테인먼트 회사 피네이션을 설립하고 홀로서기에 나섰다. 

이후 피네이션은 제시를 시작으로 현아와 이던(김효종)을 잇따라 영입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그리고 피네이션에서 처음으로 내는 자신의 이름을 건 앨범이 바로 오는 7월 발매할 정규 9집 앨범인 것. 

앞서 싸이는 자신의 SNS를 통해 “만약 정규를 낸다면 9집인데 일단 이름 추천받아보겠습니다”라고 신보를 준비 중임을 암시했다.

이어 “싸2, 3마이, 싸집, 싸이파이브, 싸이6갑, 7집싸이다, 4X2=8”까지 지난 앨범명을 잇는 9집 앨범 타이틀을 공모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싸이는 정규 9집 앨범의 신곡 무대를 다시금 올 여름을 흠뻑 적실 ‘2019 흠뻑쇼’ 공연에서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미 오는 6월 11일로 티켓 오픈 소식이 전해지며 싸이의 ‘2019 흠뻑쇼’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첫 컴백 무대까지 예고되며 올해 역시 가열차게 피켓팅 열기가 쏠릴 전망이다.

정규 9집 앨범과 더불어 ‘2019 싸이 흠뻑쇼’로 올 여름을 물들일 싸이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2019 싸이 흠뻑쇼’는 수원, 부산, 대구, 광주, 서울, 인천, 대전에서 개최되며 좌석별 티켓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