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부산항운노조 채용비리 연루…국가인권위원회 압수수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부산항운노조 채용비리를 수사하는 검찰이 최근 국가인권위원회를 압수수색한 것으로 드러났다.

20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부산지검 특수부(박승대 부장검사)는 지난 13일 서울 국가인권위를 전격 압수수색했다.

국가인권위가 수사기관 압수수색을 받은 것은 2001년 설립 이후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국가인권위 A 팀장이 부산항운노조 채용 비리에 가담한 정황을 포착하고 압수수색을 벌였다.

연합뉴스 제공
연합뉴스 제공

앞서 A 팀장은 인사 비리를 저지른 혐의로 구속된 이모 전 부산항운노조 위원장과 친분이 두터운 것으로 전해졌다.

이 전 위원장은 퇴임한 이후에도 부산항운노조에 영향력을 행사하며 12건의 인사 비리를 저지른 혐의를 받는다.

A 팀장은 이 전 위원장과 관련된 채용 비리에 개입해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검찰 수사가 예상되자 잠적한 이 전 위원장 도피를 도운 혐의도 받는다.

A 팀장은 국가인권위원회 근무 전 부산인권위원회 소장을 역임했다.

검찰은 현재 압수수색한 자료를 분석해 A 팀장을 소환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