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월화드라마] 20일 드라마 편성표-시청률 순위-방영예정 후속드라마는?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5.20 18:2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20일 월화드라마 편성표와 시청률 순위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 14일 방송된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은 전국 시청률 8.7%로 동시간대 지상파 월화드라마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는 6.4%를 기록한 KBS2 ‘국민 여러분!’과 3.5%를 기록한 SBS ‘초면에 사랑합니다’가 이었다.

JTBC ‘으라차차 와이키키 시즌2’ 마지막회는 전국 시청률 1.5%로 종영했다.

tvN ‘어비스’는 3.2%를 기록하며 케이블 종합 시청률 1위에 올랐다.

시청률은 5월 14일 닐슨코리아 기준.

지상파 월화드라마

5월 14일 지상파 드라마 시청률 순위
5월 14일 지상파 드라마 시청률 순위

오후 10시 방송되는 MBC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8.7%)은 과거 국가대표급 유도 선수 출신이자 체육 교사로서 건실한 삶을 꿈꿨으나 욱하는 성격 때문에 퇴출 된 후 무사안일을 최우선으로 하는 공무원이 된 조진갑이 고용노동부 근로감독관으로 일하며 사회의 악덕 갑들을 응징하는 이야기를 다룬 사회풍자 드라마로 김동욱, 박세영, 김경남, 류덕환, 설인아, 오대환, 강서준, 이원종, 유수빈, 송옥숙, 김민규, 이상이, 김시은, 이나윤이 출연 중이다.

오후 10시 방송되는 KBS2 ‘국민 여러분!’(6.4%)은 잘나가는 검사 조들호가 검찰의 비리를 고발해 나락으로 떨어진 후 인생 2막을 여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박신양, 고현정, 이민지, 변희봉, 최승경, 조달환, 이미도, 윤주만, 권혁, 장하란, 정준원, 문수빈, 서이숙, 전배수, 남태우, 주진모, 손병호, 홍경, 이지민이 출연 중이다.

오후 10시 방송되는 SBS ‘초면에 사랑합니다’(3.5%)는 얼굴도 모르는 남자와 얼굴을 속이는 여자의 아슬아슬 이중생활 로맨스로 김영광, 진기주, 김재경, 구자성, 정애리, 김민상, 김병춘, 백현주, 서동원, 김지민, 장소연, 최태환, 한지선, 손산, 최윤라, 권소현, 조재룡, 송진우, 이승형, 김경룡, 권홍석, 김희정이 출연 중이다.

지상파 후속 월화드라마

6월 3일 오후 9시 첫 방송되는 MBC ‘검법남녀 시즌2’는 까칠법의학자, 열혈신참검사, 베테랑검사의 돌아온 리얼공조 드라마로 정재영, 정유미, 오만석, 노민우, 강승현, 주진모, 송영규, 고규필, 노수산나, 안석환, 박준규, 박희진, 김영웅이 출연한다.

6월 3일 오후 10시 첫 방송되는 KBS2 ‘퍼퓸’은 인생을 통째로 바쳐 가족을 위해 헌신했지만, 한 가정을 파괴하고 절망에 빠진 중년 여자와 사랑에 도전해볼 용기가 없어서 우물쭈물하다가 스텝이 꼬여버린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로 신성록, 고원희, 하재숙, 차예련, 김민규, 조한철, 김진경, 혜정, 연민지가 출연한다.

7월 중 첫 방송되는 MBC ‘웰컴2라이프’는 오로지 자신의 이득을 위해 법꾸라지를 돕는 마이웨이 변호사가 불운의 사고로 다른 평행 세계에 빨려 들어가 강직한 검사로 180도 달라진 인생을 살게 되면서 펼쳐지는 대리만족 판타지를 그린 드라마로 정지훈, 임지연, 곽시양이 출연한다.

7월 중 첫 방송되는 KBS2 ‘너의 노래를 들려줘’는 살인사건이 있었던 그날의 기억을 전부 잃은 팀파니스트가 수상한 음치남을 만나 잃어버린 진실을 찾아가는 미스터리 로코로 연우진, 김세정, 송재림, 박지연, 이시원, 김상균, 유건, 박찬환, 윤복인, 조미령, 이병준, 정성모, 조유정, 윤주희, 이정민이 출연한다.

7월 중 첫 방송되는 SBS ‘닥터 탐정’은 산업현장의 사회 부조리를 통쾌하게 해결하는 닥터탐정들의 활약을 담은 신종 메디컬 수사물로 박진희, 봉태규, 이기우, 박지영, 박근형, 류현경, 이영진, 정강희, 후지이 미나가 출연한다.

9월 중 첫 방송되는 KBS2 ‘조선로코-녹두전’은 미스터리한 과부촌에 여장을 하고 잠입한 전녹두와 기생이 되기 싫은 반전 있는 처자 동동주의 발칙하고 유쾌한 조선판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로 김소현, 장동윤, 송건희, 조수향, 강태오가 출연한다.

2019년 중 첫 방송되는 SBS ‘VIP’는 백화점 상위 1% VIP 고객을 관리하는 전담팀 사람들의 비밀스러운 프라이빗 오피스 멜로 드라마다.

케이블 월화드라마

5월 14일 케이블 종합 시청률 순위
5월 14일 케이블 종합 시청률 순위

오후 9시 30분 방송되는 tvN ‘어비스’(3.2%)는 영혼 소생 구슬 어비스를 통해 생전과 180도 다른 반전 비주얼로 부활한 두 남녀가 자신을 죽인 살인자를 쫓는 반전 비주얼 판타지로 박보영, 안효섭, 이성재, 이시언, 한소희, 권수현, 윤유선, 이철민, 안세하, 박성연, 김성범, 김사랑이 출연 중이다.

케이블 후속 월화드라마

8월 중 첫 방송되는 tvN ‘유령을 잡아라’는 지하철 경찰대 속 남녀주인공이 펼치는 오싹 달달 무한구속 로맨틱 수사 소동극으로 김선호, 문근영이 출연한다.

2019년 중 첫 방송되는 tvN ’60일, 지정생존자’는 갑작스러운 국회의사당 폭탄 테러로 대통령을 잃은 대한민국에서 환경부 장관 박무진이 60일간의 대통령 권한대행으로 지정되면서 테러의 배후를 찾아내고 가족과 나라를 지키며 성장하는 이야기로 지진희, 이준혁, 허준호, 강한나, 배종옥, 김규리, 손석구, 최윤영, 최재성, 이하율, 김주헌, 공정환, 박근록, 최진호, 성기윤, 남우현, 이도엽, 이무생이 출연한다.

종편 후속 월화드라마

5월 27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되는 JTBC ‘바람이 분다’는 이별 후에 다시 사랑에 빠진 두 남녀가 어제의 기억과 내일의 사랑을 지켜내는 로맨스로 감우성, 김하늘, 김성철, 김가은, 이준혁, 윤지혜, 박효주가 출연한다.

9월 중 첫 방송되는 JTBC ‘조선혼담공작소 꽃파당’은 만인지상인 왕이 자신의 첫사랑을 사수하기 위해 조선 최고의 매파당 꽃파당을 만나 조선에서 가장 천한 여인 개똥을 가장 귀한 여인으로 만들려는 그들의 목숨을 건 조선 혼담 대 사기극으로 김민재, 공승연, 서지훈, 박지훈, 변우석, 박호산이 출연한다.

2019년 중 첫 방송되는 JTBC ‘열여덟의 순간’은 위태롭고 미숙한 Pre-청춘들의 세상을 있는 그대로 들여다보는 감성 청춘 드라마로 옹성우, 김향기, 신승호, 강기영, 문빈, 문주연, 한성민, 김가희, 성기윤, 정영주가 출연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