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크릴오일, 아스타잔틴-인지질 성분으로 효과적 다이어트…“부작용 막는 좋은 오일 고르는 TIP”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가을 기자] 최근 크릴오일이 건강식품으로 각광받으며 화제다.

크릴오일은 남극해에 서식하는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기름을 일컫는다.

크릴새우는 플랑크톤의 일종으로 남극 청정해역에 서식한다.

크릴오일에 함유된 천연 색소의 일종인 아스타잔틴은 뇌 노화를 일으키는 유해한 활성산소를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

아스타잔틴은 새우, 게, 연어 등의 갑각류를 비롯한 수생동물에 많이 분포되어 있는 색소 성분이다. 흔히 갑각류가 빨간 이유가 바로 이 아스타잔틴 성분 때문. 

아스타잔틴은 항산화물질로서, 자외선 등으로 발생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을 갖고 있어 다이어트는 물론 노화 방지에도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

MBC ‘기분 좋은 날’ 캡쳐
MBC ‘기분 좋은 날’ 캡쳐

또한, 크릴오일에는 아스타잔틴과 함께 ‘인지질’이라는 특별한 성분이 존재한다.

인지질은 물에 잘 녹는 친수성 성질을 가진 물질로, 체내 흡수가 빨라 크릴오일이 풍부하게 가지고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의 효능이 더 빨리 발휘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이 인지질 구조는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줄여주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여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런 이유로 크릴오일을 선택할 때는 인지질 함량을 꼼꼼히 살펴보고 복용하는 것이 좋다.

인지질 함량이 높을수록 크릴오일의 효과도 극대화된다. 인지질의 함유량에 따라 효과면에서는 최대 5배이상 차이가 날 수 있으니 크릴오일을 고를 땐 인지질 50% 이상이라고 확실하게 언급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바람직하다. 

크릴오일 효능 / SBS ‘생방송 투데이’ 방송캡처
크릴오일 효능 / SBS ‘생방송 투데이’ 방송캡처

또한 오일의 추출도 자연적으로 이루어진 것이 좋다. 추출 과정에서 헥산이나 아세톤 같은 화학용매가 사용될 경우, 제품에 화학 성분이 잔류하여 인체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
 
혈관청소, 노화방지, 다이어트까지 만능 건강식품으로 부상한 크릴오일. 그렇다면 부작용은 없을까?

해산물이나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크릴오일 섭취 시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주의를 해야 한다. 

또한 혈액이 묽어져 출혈의 위험성이 있으므로 혈액 응고 억제제를 복용하는 경우에는 특히 섭취를 삼가해야 한다.

크릴오일을 과다섭취할 시 식욕감퇴, 설사, 위장 장애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식약처 하루 권장량 인 500~2000g을 지켜주는 것이 좋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