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구해줘2’ 천호진, 인중인격 오연아 목 조르며 살해 위협…아버지 죽인 엄태구 석방에 ‘이솜 가슴 흉터 분노’

  • 배수정 기자
  • 승인 2019.05.17 00:1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구해줘 2’에서 선한 사람으로 보였던 천호진의 본색이 드러나고 아버지 죽이고 교도소 들어간 엄태구 석방 월추리 입성

16일 방송된 ocn 수목드라마 ‘구해줘 시즌2’ 에서 지난 방송에서 민철(엄태구)와 최장로(천호진)의 악연이 시작되는 모습이 나왔다. 

 

OCN ‘구해줘 2’방송캡처
OCN ‘구해줘 2’방송캡처

 

진숙(오연아)은 집 뒤뜰에서 수상한 통화를 마치고 담배를 피우려하다가 최장로(천호진)와 눈이 마주치고 놀라 주저앉았다.

최장로(천호진)는 표정을 바꾸고 “조심, 또 조심하라고 몇 번을 얘기했냐?”라며 화를 냈다.

진숙 역시 최장로에게 “병률(성혁)이 갠 아무것도 몰라”라고 답하며 “나 애 낳자마자 아드망 갈 거야. 그렇게 알아라”며 자연스럽게 말했다.

경석이 서울에서 우연히 병률을 만나 도움을 준 것도, 월추리에 와 이 모든 일 한 것도 모두 처음부터 계획된 일임이 밝혀졌다.

이때 진숙(오연아)의 남편 병률(성혁)이 이들의 대화를 엿들었다.

병률(성혁)은 이루 말할 수 없는 충격을 받고 진숙(오연아)의 파우치와 경석의 서랍에서 진숙이 언급한 '아드망'의 라이터를 발견했다.

병률(성혁)은 진숙이 아기를 낳는 날, 두 사람의 비밀을 캐기 위해 서울의 '아드망'을 찾아갔고 최장로(천호진)는 자신의 서랍을 뒤진 병률을 수하들에게 쫓게 했다. 

한편, 민철(엄태구)은 고마담(한선화)이 있는 아이리스에서 진을 치고 누군가 만나러 온 최장로(천호진)의 이중적인 모습을 목격하게 됐다.

민철(엄태구)는 점잖은 척하지만 작은 소리로 욕을 하고 표정을 바꾸는 최장로(천호진)가 화장실에 가자 따라가서 “너 사패(사이코패스)니?라고 물었다. 

그러자 최장로(천호진)는 웃으면서 민철(엄태구)의 머리를 내리치며 “내가 그래야 당신이 마음을 놓죠. 병신”이라고 말했다.

최장로(천호진)는 쓰러진 민철(엄태구)을 발로 차고 카페로 나와서 고마담(한선화)에게 “술취한 사람이 화장실에 쓰러져 있다”라고 말하며 유유히 밖으로 나갔다.

고마담(한선화)은 머리에 피를 흘리고 쓰러져있는 민철(엄태구)을 발견했고 민철은 최장로를 잡으로 밖으로 뛰쳐나갔다.

민철(엄태구)은 아이리스에서 만난 사람들과 함께 탄 최장로(천호진)의 차를 돌을 던지고 후미등을 깨트렸다.

고마담(한선화)은 민철(엄태구)이 최장로가 웃으면서 자신을 때렸다고 말하자 “말도 안된다. 그 분 법 없이도 살 분이다. 취했다”라고 일축했다.

민철(엄태구)은 본격적으로 월추리에 입성했고 첫 번째 마주한 사람은 자신이 역에서 돈을 강탈한 성목사(김영민)이었다.

성목사(김영민)는 자신의 앞에서 오토바이를 타다가 넘어진 민철(엄태구)을 일으켜 세워주고 “오늘은 내가 당신을 도왔다”라고 말하며 “원수를 사랑하라”고 중얼거렸다.

마을 사람들은 모두 겁을 먹은 채 민철(엄태구)을 피하지만 칠성(장원영)만큼은 그를 반겨줬다.

영선(이솜)은 집에 돌아 온 민철을 보고 엄마의 만류에도 불 같이 화를 내고 민철 역시 지긋지긋하다는 집을 나서게 됐다. 

 

OCN ‘구해줘 2’방송캡처
OCN ‘구해줘 2’방송캡처

 

한편, 병원을 찾아간 최장로(천호진)은 옥상에서 은밀하게 진숙(오연아)를 만났다.

진숙은 최장로에게 “1억 때문에 애까지 낳은거 아냐. 내가 애 엄마가 말이 돼?”라고 말했다. 

그러자 최장로는 진숙에게 “앞으로 네 컨셉은 남편없이 어떻게 어떻게 애를 키워요다 조심해”라고 말했다.

그러자 진숙은 “오빠 그냥 병률이 서울 보내주면 안돼. 1억 준비하라. 나 여기 떠나고 싶다”라고 했고 최장로(천호진)는 진숙의 목을 조르며 옥상 끝으로 갔고 “내가 누군지 잊어 먹었어?”라고 경고를 했고 진숙은 “살려달라. 잘못했다”라고 답했다.

한편, 병률(성혁)은 최장로(천호진)가 보낸 수하들에게 쫓겨 화장실에 숨었다.

병률(성혁)은 최장로(천호진)가 월추리에 처음 왔을때부터의 행적과 이중적인 모습을 생각하며 두려움에 떨었다.

또 민철(엄태구)은 술에 취해 폭행을 하는 아버지가 술병을 깨뜨려 유리 파편이 이솜 가슴을 찌르자 칼로 찔러 살해한 과거 모습이 밝혀졌다.  

한편, '구해줘2'는  영화 '도어락'을 통해 장르물 연출력을 인정 받은 이권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신예 서주연 작가가 집필했다.

'부산행'의 연상호 감독의 애니메이션 '사이비'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연상호 감독은 크리에이티브 자문으로 작품에 참여했다. 

OCN 수목드라마‘구해줘 시즌2’은 매주 수요일, 목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