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민갑부’ , 연 매출 10억 바버(Barber)의 정체는?…미용실-이발소도 아닌 김동한만의 공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서민갑부’에서 연 매출 10억 바버(Barber)의 정체가 밝혀진다.

16일 방송되는 채널A ‘서민갑부’에서는 남자의 품격을 찾아주는 바버숍을 운영하며 연 매출 10억 원을 올리고 있는 ‘바버(Barber)' 강동한 씨 이야기가 소개된다.

서양에서 오랜 전부터 남자들의 일상으로 자리 잡은 바버 문화가 서울의 한 한적한 골목길에 들어섰다. 화려한 인테리어로 남자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만드는 동한 씨의 바버숍은 존재만으로도 그 특별함을 설명하고 있다.

여성 헤어스타일 위주의 미용실과는 다르고 우리의 이발소보단 젊고 트렌디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는 바버숍은 오직 남성들을 위한 공간이다. 

이곳에서 동한 씨는 서양 바버들이 해왔던 그대로 가위와 클리퍼만으로 30여 가지 이상의 헤어스타일을 만들어내는 것은 물론, 세심한 작업으로 고객의 단점까지 보완하는 고객 맞춤 스타일링을 완성한다. 헤어스타일이 완성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손님들은 서양의 바버숍처럼 술 한 잔 마시며 편히 쉴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또한 얼굴에 맞는 수염 모양과 길이를 찾아 관리까지 해주고 있어 남성 손님들은 더욱 그의 바버숍을 찾고 있다.

채널A ‘서민갑부’
채널A ‘서민갑부’

이렇듯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바버숍으로 자리 잡기까지 동한 씨에게도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다. 헤어디자이너로 일을 시작한 동한 씨는 어느 날 남자들만의 헤어스타일을 위한 바버가 되기로 결심한다. 하지만 국내에서 버버 기술을 배울 수 없었던 그는 직접 해외의 바버숍을 찾아다니며 바버 기술을 익혔고, 서양인들에 맞춰진 기술을 한국인들에게 적용할 수 있도록 쉬지 않고 연구했다.
 
한국으로 돌아와 바버숍을 차린 동한 씨는 처음에 낯선 분위기 때문에 손님들에게 외면받기 일쑤였지만 SNS를 통해 끊임없이 바버 문화를 알리고 인식을 바꾸기 위해 노력했다. 그 결과, 바버에 대한 관심이 점차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동한 씨는 현재 두 곳의 바버숍과 아카데미까지 운영하는 연 매출 10억 원을 자랑하는 청년갑부가 되었다.

연매출 10억? 남자의 품격을 찾아주는 남자 강동한 씨의 이야기가 5월 16일(목) 밤 9시 50분 채널A ‘서민갑부’에서 공개된다.

세상 어디에도 없는 독한 갑부가 온다! 채널A ‘서민갑부’는 맨바닥에서 시작해 온갖 역경을 딛고 일어난 자수성가 서민 갑부들의 삶을 통해 따뜻한 감동과 독한 갑부 비법을 전달하는 대한민국 서민 성공 프로젝트. 매주 목요일 밤 9시 50분 방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