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표 인싸들의 필수코스 간장비빔국수 레시피는?…‘조회수 200만 돌파 코 앞’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정민 기자) 유튜버 박막례 할머니의 간장 비빔국수 레시피가 누리꾼 사이에서 화제다. 

지난 3월 유튜브 채널 ‘박막례 할머니 Korea Grandma’에는 “단짠단짠 간장 비빔국수 레시피 [박막례 할머니]”라는 제목과 함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박막례 할머니는 “오늘은 국수를 간장으로만(?) 무칠거에요. 아무것도 안 넣고”라며 영상을 시작했다. 

이어 매운 음식을 많이 못 먹는 사람들이 좋아할 것이라며 들뜬 모습을 보였다. 

박막례 할머니표 간장 비빔국수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먼저 국수 면을 삶은 후 당근과 쪽파 호박을 손질한다. 

국수를 삶은 냄비에 설탕 두 스푼으로 간을 한 다음 국수가 다 삶아질때 즈음에 썰어놓은 호박과 쪽파, 당근을 냄비에 넣고 같이 삶는다. 

그 다음 깨, 설탕 3스푼, 간장 두 스푼, 물, 간마늘 1스푼, 식초, 참기름을 넉넉히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유튜브  ‘박막례 할머니 Korea Grandma’ 캡처

그리고 다 삶아진 국수 면을 찬물에 헹궈준다. 

삶은 국수 면을 미리 만들어준 양념장에 넣고 비벼주면 완성된다. 

음식을 맛 본 박막례 할머니와 손녀는 “너무 맛있다”라며 만족하는 모습을 보여 군침을 자극했다.

특히 박막례 할머니는 국수를 만들 때 식초를 꼭 넣어줘야하지만 많이 넣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고 당부했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너무 많이봐서 대사까지 외워버림”, “진짜 별 거 없어보이는데 진짜 맛있어요. 여러분 진짜 꼭 해보세요”, “국수 시리즈 너무 좋아요. ㅜㅜㅜ 진짜 너무너무 맛있음!!”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해당 영상은 16일 오후 5시 30분을 기준으로 조회수 1,983,773회를 돌파하며 막강한 인기를 자랑했다. 

한편, 박막례 할머니는 현재 구독자 86만명을 보유 중인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구수한 말솜씨, 친근한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