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SG워너비 김진호, 16일(오늘) 새 솔로 싱글 ‘엄마의 프로필 사진은 왜 꽃밭일까’ 발매…“어머니 위해 쓴 곡”

  • 권미성 기자
  • 승인 2019.05.16 16:49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미성 기자] 그룹 SG워너비 김진호가 ‘가정의 달’을 맞아 따뜻한 감동이 있는 신곡을 발표한다.

김진호는 16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엄마의 프로필 사진은 왜 꽃밭일까’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동시 공개한다.

‘엄마의 프로필 사진은 왜 꽃밭일까’는 지난 2017년 2월 발매한 ‘졸업사진’ 이후 김진호가 2년 3개월 만에 공개하는 솔로곡이다.

또한 김진호가 어머니를 위해 직접 쓴 자작곡이다.

특히 이번 신곡에는 김진호의 어머니가 직접 피처링으로 참여해 진심을 가득 담은 목소리를 들려줄 예정이다. 모자(母子)가 함께 만든 따뜻한 하모니는 리스너들에게 한층 더 큰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김진호 새 싱글 앨범 ‘’
김진호 새 싱글 앨범 ‘엄마의 프로필 사진은 왜 꽃밭일까’ / 목소리 제공

노래와 앨범 커버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 역시 김진호가 직접 제작했다. 

장범준의 ‘당신과는 천천히’ 뮤직비디오 메가폰을 잡았던 김재광 감독이 편집을 맡았다.

김진호는 “요즘 젊은 세대의 이야기를 다룬 노래는 많은데 부모님 세대의 이야기를 다룬 노래는 거의 없는 것 같다. 그래서 가장 가까운 가족, 저의 어머니를 위해 이 곡을 쓰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 노래가 누군가의 마음을 ‘저격’하는 게 아닌 한 사람의 마음이라도 따뜻하게 지켜줄 수 있는 ‘방패’같은 음악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지난 2004년 SG워너비 멤버로 가요계 첫 발을 내딛은 후 올해로 데뷔 15년차를 맞이한 김진호는 폭발적인 가창력에 깊은 감성을 장착한 목소리로 수많은 보컬 지망생들의 워너비로도 꼽히고 있다. 셀 수 없이 많은 SG워너비의 히트곡뿐만 아니라 ‘가족사진’, ‘사람들’, ‘졸업사진’ 등 그의 솔로곡 역시 오랫동안 꾸준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공백기에도 전국의 고등학교 졸업식을 찾아가 무료로 공연을 펼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친 김진호는 최근에는 1인 기획사 목소리를 설립한 후 한층 더 독자적인 음악적 행보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한편, 김진호의 새 솔로곡 ‘엄마의 프로필 사진은 왜 꽃밭일까’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16일 정오부터 감상할 수 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