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붓] 윤서빈, JYP 방출˙프로그램 하차→학교 폭력 변호글 화제…“사실 아니다”

  • 박정민 기자
  • 승인 2019.05.16 14:5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정민 기자] 학교폭력 및 일진설 논란이 불거졌던 윤서빈(본명 윤병휘)에 대한 변호글이 화제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윤서빈 학교폭력의 진실을 밝힙니다. (선생님 증언 첨부)”라는 글이 게재됐다. 

글쓴이는 “안녕하세요. 윤서빈 갤러리입니다. 윤서빈 연습생은 과거 및 학교폭력 논란으로 최근 ‘프로듀스X101’을 하차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하차 후 논란 속에 주목을 받지 못한 윤서빈 군의 여러 지인들과 선생님의 증언을 종합한 결과, 윤서빈 군이 한때 술과 담배를 했던 적이 있었으나, 공통적으로 ‘학교폭력과 관련된 일은 있었던 적이 없다’고 언급하고 있고, ‘그로 인한 학교폭력 위원회가 열린 적도 전무’라고 언급 하였습니다”라며 윤서빈의 학교 폭력 이야기가 사실이 아님을 주장했다.

글쓴이는 윤서빈이 운동부에 속해있었다는 동창의 증언과 운동부 담당 코치선생님의 증언을 함께 첨부했다. 

그는 수소문 끝에 폭로글 작성자가 학교 폭력이 일어났다고 주장한 중학교 시절 윤서빈의 운동부(럭비부) 선생님과 연락을 시도했고,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덧붙이며 통화 기록내역을 함께 첨부했다. 

윤서빈의 담당 선생님은 글쓴이와의 카카오톡 대화에서 “지금 언론에 나온 이야기들 중 일진이다 이런 이야기는 터무니없는 이야기입니다”라며 “우리 병휘는 다소 까불고 장난기 많은 친구였고 인기도 많은 친구였어요. 우리 병휘 많이 도와주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이와 함께 게시자는 윤서빈의 고등학교 동창 증언도 첨부했다. 

동창은 글쓴이와의 카카오톡 대화에서 “노는 애들이랑도 친하고, 반 애들이랑도 친했어요”라고 말했다. 

글쓴이는 “이런 해명글을 쓰는 이유는 윤서빈 군의 바르지 못했던 과거를 옹호하기 위함이 아닙니다. 미성년자가 술담배를 했다는 사실 자체는 충분히 비판 받을 만한 잘못이고, 반성해야 할 일입니다”라며 “하지만 현재 대중들은 언론매체의 과장으로 인해 윤서빈 군을 학교폭력 가해자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윤서빈 군과 관련된 학교폭력 루머의 진위여부를 확실하게 밝히고자 이 글을 씁니다”라고 글을 작성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해당 글을 본 네티즌들은 “술이랑 담배 왜 했어.. 좀 안됐다”, “이미 하차도 하고 다했잖아.. 연예인 되기는 틀린듯”, “욕 들은 이유 중 가장 큰 이유가 학교폭력이었는데 그게 아니면 좀.. 그런데 담배 사진 너무 충격이긴 함” 등의 반응을 보였다. 

Mnet ‘프로듀스 X 101’(이하 ‘프듀 X’) 참가자인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습생 출신 윤서빈은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일진설에 휩싸였다. 

커뮤니티에 윤서빈의 일진설을 주장한 글쓴이는 윤서빈의 학교 폭력 사실을 주장했고, 청소년 시절 담배를 피우는 사실을 공개해 논란이 일었다. 

이에 윤서빈의 프로그램 하차에 대한 요구가 빗발쳤고, 소속사 JYP는 지난 8일 연습생 계약 해지 소식을 알렸으며 ‘프듀 X ’에서도 하차했다. 그는 하차 후 자필 편지를 통해 사과와 반성의 말을 전했다.

다음은 윤서빈의 자필편지 전문이다.

무슨 말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우선 저를 응원해주시고 좋아해주신 분들과 저로 인해 피해를 받은 모든 분들에게 진심을 다해 사과하고 싶어 이렇게 글을 씁니다.

생각이 너무 많이 어리고 세상을 몰랐던 학창시절을 보냈습니다. 과거에 미성년자라는 신분으로 하지 말아야 했던 술, 담배 등 떳떳하지 못한 행동들…. 그리고 저의 꿈….

매일매일이 너무 무서웠습니다. 낭떠러지를 향해 혼자 계속 달려가는 심정이었고 늘 두려움과 걱정이 찾아왔습니다.

하지만 두려움 때문에 제 과거의 잘못을 감추거나 속이려 한 적은 절대 없고 지금껏 있던 회사에도 숨긴 적은 없습니다.

이번 일을 통해 제 과거의 기록들과 행동들을 기억해보고 되짚어보며 제가 혹시나 다른 친구들을 불편하게 했는지 많이 생각도 해보았습니다.

기록과 기억에 존재하지 않더라도 이런 논란이 나온 것은 누군가 저로 인해 힘들었던 순간이 있었다는 것이니 혹시 그런 친구들이 있다면 진심으로 사과하고 싶습니다.

용서받기 보다는 저 하나 때문에 힘들어 할 모든 분들과 소속사, 프로그램 제작진 분들, 그리고 함께 연습한 연습생 친구들에게 너무나 죄송한 생각 뿐입니다. 죄송합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