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붓] ‘한국사 강사계 김태희’ 이다지, 고아름 강사와의 논란 이후 인스타 속 근황은?…‘빛나는 미모’(feat.헌정시)

  • 이예지 기자
  • 승인 2019.05.16 10:13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예지 기자] 한국사 강사계 김태희 이다지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다지는 1985년생으로 올해 나이 35세며 이화여대 사학과를 수석으로 졸업했다. 그는 처음에 증권 회사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증원 회사에서 회사생활을 했지만 교사의 꿈을 이루기 위해 인천의 한 고등학교의 역사 교사를 시작으로 동시에 EBS 강사로 활동했다.

이다지는 EBS 온라인 강의를 통해서 많은 학생들의 지지를 받으며 한국사 스타 강사가 됐다.

이후 그는 메가스터디로 이직했다. 이다지는 1타 강사로 올라설 저도로 파급력이 엄청났으며 메가스터디 외에도 박문각고시학원에 수능강의 외에도 공무원 수험생들을 위한 역사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다지는 ‘마이 리틀 텔레비전 시즌1’, ‘런닝맨’ 등에 출연해 역사 관련 콘텐츠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다지 인스타그램
이다지 인스타그램

또한, 그의 헌정시 역시 온라인 상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다지의 헌정시란 한 학생이 이다지를 향해 쓴 시를 말한다.

지난 15일 ‘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이다지는 헌정시에 대해 “제가 EBS에서 강의할 때 수강 후기에 어떤 학생이 저에게 바치는 듯한 시를 써줬는데 그걸 정말 잘 써서 사람들이 보고 캡처를 하면서 시 자체가 유명해졌다. 어떤 음악 하는 분이 감명을 받아서 이걸 랩으로 만들었다. 그래서 그것 때문에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 분들한테 알려졌다”라며 헌정시에 대해 설명했다.

이다지 헌정시 내용은 아래와 같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이처럼, 이다지는 강의 실력은 유명하다. 특히, 그의 ‘한 번 듣고 다섯 번 이해하는 한국사’(한다한국사)강의는 두고두고 남을 명강의다.

앞서, 이다지는 EBS 사회탐구 영역 미녀 강사로 유명한 고아름 강사의 교재 도용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과거 이다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인스타에 올라온 모 선생님의 열정적으로 강의 준비하는 모습이라는데 면 밑에 깔고 있는 거 빼박 제 연표 특강 교재인데요. 강의 준비를 제 교재로 하다니 영광이에요. 그런데 강의 내용이 똑같지는 않은지 체크해봐야겠습니다. 아니 애초에 연표는 본인이 만들어야죠. 수능 출제 가능 연표를 교과서 4총, 그리고 연계 교재에 지역별 시대별로 별로 흩어져 있는 걸 모은 뒤 재구성하는 작업이 얼마나 많은 노력과 노련함을 요하는 일인데요. 전 작년부터 제 ‘고유의 것’을 만드느라 개고생 했는데, 1년 걸린 교재 판매되자마자 카피 되는게 한 순간 이에요”라고 전했다.

이어 “결과는 판결로 이야기하겠다”라며 법정 다툼을 예고하기도 했다.

고아름 강사는 이에 대해 “부드러운 대처를 하려고 노력했지만 명예훼손을 일삼는 행태에 멈추지 않아 법적 대응을 준비할 수밖에 없다”라며 명예훼손 혐의로 맞고소하겠다는 입장을 피력하기도 했다.

한편, 이후 둘의 법정 다툼이 어떻게 됐는지 알려진 바는 없다.

이다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꾸준히 사진을 올리며 소통 중이다. 최근에는 스승의 날을 맞이해 학생들이 써준 편지를 올리기도 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