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인터뷰➁] 레이디스 코드 소정, “오마이걸 승희-러블리즈 케이와 만남 기대” #걸스피릿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걸스피릿’ TOP5 중 셋이 19년 5월에 뭉친다.

15일 압구정 마이라이브에서 레이디스코드 ‘FEEDBACK(너의 대답은)’ 발매 기념 라운드 인터뷰가 진행됐다.

레이디스 코드를 포함한 여러 걸그룹들이 컴백 러쉬를 하는 중인 5월. 기자 입장에서는 눈에 들어오는 스토리가 하나 있었다. 바로 2016년 JTBC ‘걸스피릿’ TOP5의 만남.

여기서 말하는 ‘걸스피릿’ TOP5는 오마이걸 승희, 레이디스 코드 소정, 그리고 러블리즈 케이다. JTBC ‘걸스피릿’을 첫편부터 마지막편까지 모두 감상한 입장에서 이 셋이 속한 팀들이 주마다 텀을 두고 컴백하는 모습이 흥미로울 수밖에 없었다.

승희가 속한 오마이걸은 지난 8일 첫 번째 정규앨범 ‘The Fifth Season’과 새타이틀곡 ‘다섯 번째 계절’로 컴백했다. 이번에 인터뷰를 진행한 레이디스 코드는 16일 오후 6시 신곡 ‘FEEDBACK (너의 대답은)’을 발매할 예정이고, 케이가 속한 러블리즈는 다음 주 월요일인 20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 ‘원스 어폰 어 타임(Once Upon A Time)’과 타이틀곡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우리’로 컴백한다. ‘걸스피릿’ TOP5가 속한 팀들의 완전체 컴백이 이렇게 딱 붙어서 진행되니 흥미로울 수밖에.

레이디스코드 소정 /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

이와 관련한 질문이 이어지자 소정은 “솔로할 때 씨엘씨 승희. 러블리즈 케이도 만났다”고 회상했다.

이어 “걸스피릿이 서바이벌이라 힘들었는데, 같은 여돌 보컬끼리 경연이다 보니 서로 공감대가 컸다. 그래서 솔로 활동을 외롭게 할 때도 힘도 많이 됐다. 지금도 ‘걸스피릿 참가자들과 사석에서 만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후 그는 “이번 승희가 나온다고 해서 기대하고 있었는데, 케이도 나온다고 하니 셋이 같이 계속 뭉쳐 다닐 것 같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케이가 현재 지상파 음악방송인 KBS2 ‘뮤직뱅크’의 MC를 담당하고 있는 바, 세 사람이 이 방송에서 한 화면에 잡힌다면 제법 재밌는 그림이 나오지 않을까 전망된다.

한편, 소정이 속한 레이디스 코드(LADIES' CODE)는 최근 컴백 리얼리티 'RE;CODE(리;코드)'의 티저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레이디스코드 소정 /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

폴라리스 엔터테인먼트는 14일 정오 레이디스 코드(애슐리, 소정, 주니)의 공식 SNS를 통해 컴백 리얼리티 'RE;CODE'의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이번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폴라리스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레이디스 코드의 컴백 리얼리티 ‘RE;CODE’는 Reboot LADIES‘ CODE(리부트 레이디스 코드)라는 뜻으로 2년 7개월 만의 컴백에 열기를 더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신곡 FEEDBACK(피드백)의 메이킹필름과 더불어 리얼리티 4편과 하드 털이(비하인드)의 3가지 콘셉트로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전해 리얼리티를 통해 보여줄 레이디스 코드의 모습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했다. 

]신곡 ‘FEEDBACK (너의 대답은)’은 '나쁜여자’, ‘예뻐 예뻐’, ‘So Wonderful', 'KISS KISS'에서 선보인 레이디스 코드만의 레트로 감성을 재해석한 NEWTRO-FUNK 장르의 곡으로 Intro부터 존재감을 과시하는 Bass-Line과 Guitar-Riff가 귀를 자극하며, 사랑을 대하는 당당하고 재치 넘치는 가사와 애슐리, 소정, 주니가 만들어내는 어택 감 넘치는 보이스가 인상적이다.

또한, 최근 멤버들과 함께 호흡을 맞춰 작업하고 있는 뉴타입이엔티의 프로듀서 원택(1Take), 탁(TAK)이 프로듀싱에 참여해 완전체로 컴백하는 레이디스 코드만의 NEWTRO 사운드를 완성했으며, 오랜 시간 레이디스코드의 밝고 경쾌한 무대를 기다려온 팬들에게 만족스러운 선물이 될 것이다.

레이디스코드 소정 / 폴라리스엔터테인먼트

레이디스 코드는 지난 2013년 데뷔곡 '나쁜 여자'로 데뷔한 뒤 '헤이트 유'(Hate You), '예뻐 예뻐', '쏘 원더풀'(So Wonderful), '키스 키스'(KISS KISS), '갤럭시'(Galaxy), '더 레인'(The Rain) 등 다수의 히트곡으로 많은 인기를 모았다.

특히 지난해 소정과 애슐리는 각각 '스테이 히어'(Stay Here)와 '히얼 위 아'(HERE WE ARE)로 활발한 솔로 활동을 펼쳐 새로운 매력을 뽐냈으며 주니는 최근 KBS 2TV 새 수목드라마 '저스티스'의 심선희 역으로 캐스팅돼 눈길을 끌었다.

한편, 레이디스 코드는 16일 오후 6시 신곡 ‘FEEDBACK (너의 대답은)’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TRACK LIST]

1. FEEDBACK (너의 대답은)
Composed by 원택(1Take), 탁(TAK)
Lyrics by 원택(1Take), 탁(TAK)
Arranged by 원택(1Take), 탁(TAK)
Programming by 원택(1Take), 탁(TAK)
Keyboard by 원택(1Take), 탁(TAK)
Chorus by 소정
Guitar by 이태욱
Bass by 이연준

2. FEEDBACK (너의 대답은) (Inst.)
Composed by 원택(1Take), 탁(TAK)
Arranged by 원택(1Take), 탁(TAK)
Programming by 원택(1Take), 탁(TAK)
Keyboard by 원택(1Take), 탁(TAK)
Guitar by 이태욱
Bass by 이연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