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옥탑방의 문제아들’ 양희은, 들기름 보관 기간을 늘리는 법은?…‘참기름과 섞어 보관’

  • 김현서 기자
  • 승인 2019.05.14 11:1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서 기자] ‘옥탑방의 문제아들’ 속 정답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13일 방송된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는 가수 양희은이 게스트로 출연해 퀴즈를 풀었다.

등장과 동시에 그는 “이 프로그램은 MC들이 즐겁게 웃어서 좋다”며 칭찬을 건넸다.

이날 첫번째 퀴즈는 ‘고등학생이 가장 주의해야 할 질병’을 맞추는 문제였다. 정답은 ‘치질’였다.

이어진 두번째 문제는 ‘들기름의 보관 기간을 2배 될 수 있게 하는 방법’이었다. 해당 질문의 정답은 ‘들기름과 참기름을 8:2의 비율로 섞어서 보관한다’로 알려졌다.

세번째 문제는‘딸이 과거의 엄마에게 해주고 싶은 말 1위’였다. 해당 질문의 답은 ‘아빠랑 결혼하지 마’였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캡처

네번째 문제는 ‘일본에는 ?이 심할수록 바람이 세지는 선풍기’를 맞추는 퀴즈였다. 

해당 문제의 정답은 ‘상사의 꼰대 발언’으로 알려졌다.

마지막으로 ‘피카소가 우연히 만나 여인에게 그림을 그려준 후 가격에 불만을 제기한 여성에게 한 말’에 대한 질문이 나왔다. 

당시 그는 “나는 당신을 그리는데 40년이 걸렸다”고 이야기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날 양희은은 우럭구이 정식를 가져와 패널들과 나눠먹었다.

한편 양희은은 1971년 노래 '아침이슬'로 데뷔했다. 그 후 한국 가요계에 한 획을 그으며 그에게 ‘가요계의 대모’라는 수식어가 따라붙었다. 

한편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10문제를 풀어야만 퇴근할 수 있는 옥탑방에 갇혀 문제를 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은 지식토크쇼를 그리고 있다.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 KBS2에서 방영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