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크릴오일, 인지질 함유로 뇌 기능에 효과적인 혈관 청소부…‘효능-부작용-복용법’ 관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정민 기자) 크릴오일이 누리꾼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방 녹이는 지방이란 별명을 가지고 있는 크릴오일은 뇌혈관을 건강하게 보호하고, 뇌세포와 같은 성분으로 만들어져 뇌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식품이다. 

한마디로 뇌 건강에 1석 3조 기능을 지니고 있는 크릴오일의 가장 큰 효능은 뇌혈관 기름때를 제거하고, 뇌 기능을 보호하며, 뇌 기능을 개선하는 것이다. 

남극 대륙을 둘러싼 남극해를 주 서식지로 하는 크릴은 생김새가 새우를 닮아 크릴새우로도 불리지만 분류학상 새우와 관계 없는 갑각류의 일종으로 먹이 사슬의 거의 최초 단계에 위치하고 있다.

그래서 중금속이나 환경호르몬의 축적을 걱정할 필요가 없어 미래의 식량 자원으로 각광받고 있다. 

뇌졸중이나 뇌경색의 뇌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뇌혈관을 먼저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크릴오일 속에는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캡처

크릴오일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의 경우 다른 오메가-3 지방산 식품과 달리 인지질이라는 형태로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른 것들과 달리 물과 기름 둘 다에 녹는 특징을 지니고 있으며 흔히 생각하는 세제의 기능을 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크릴오일의 인지질은 물과 기름 모두 친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혈관 속 기름때를 더 잘 녹일 수 있다. 

식용 유지와 같이 불포화지방산은 물에 녹지 않아 몸 속에 들어와도 소화 흡수에 시간이 걸리지만 크릴오일의 지방은 인지질 구조 덕분에 몸에 흡수가 잘 된다. 

기름을 녹이는 크릴오일은 체내에서 혈관 속에 기름때가 있을 때 더 많이 기름을 제거하게 되고, 인지질은 크릴오일 속 작은 형태로 있다. 

그래서 혈관 속 기름때를 더 쉽게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콜레스트롤 및 중성지방도 줄이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크릴오일을 선택할 때는 인지질 함량을 살펴본 후 복용하는 것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인지질 함량이 높을 수록 크릴오일의 효과가 극대화되며 50%이상이라고 언급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섭취 시 주의할 점은 혈관청소 및 다이어트까지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는 크릴오일이지만 해산물이나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복용에 유의해야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