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리붓] ‘골프대회 기권 논란’ 장성규, “사전에 양해 구했지만 제 불찰” 사과문 게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방송인 장성규가 최근 골프대회 경기 도중 기권으로 논란을 빚은것에 대해 사과했다.

지난 12일 장성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저의 소속사에서 이미 입장을 표명한 바가 있기에 반복하지 않겠다.여기서는 저 때문에 크고 작은 불편을 겪은 분들에 대한 사죄의 말씀을 드리겠다”며 “저의 행동에 불쾌함을 느낀 KPGA 임직원 여러분들에게 깊은 사죄의 마음을 드린다”고 전했다.

장성규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장성규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어 “섭외 담당자를 통해 사전에 양해를 구했던 내용이었기에 별문제가 없을 거라고 판단했던 저의 불찰이다.섭외 담당자분께도 사죄의 마음을 드린다. 대회에 못 나간다는 저를 참여시켜주시기 위해 많은 배려를 해주셨는데 제가 마무리를 아름답게 짓지 못했다. 이번 일로 인해 곤란한 일이 없으시길 진심으로 바란다”며 “끝으로 이번 일로 저에게 실망하시고 서운하셨을 현장의 갤러리 분들을 비롯한 모든 분들 그리고 제가 끝까지 곁에 있지 못하고 자리를 떠나 심히 당황했을, 가까운 동생이자 존경하는 프로 이준석 선수에게 다시한번 사죄의 마음을 드린다”며 사죄했다.

또한 그는 “이번 일을 통해 많은 걸 배우게 되었다. 다시는 비슷한 실수 안하겠다”고 밝혔다.

장성규 소속사 JTBC콘텐트허브는 "대회 전 섭외 요청을 받았을 때 행사 당일 방송 녹화 스케줄로 인해 출전이 어렵다는 입장을 전달했다. KPGA 측은 스케줄 시작 전 대회가 끝날 예정이고, 부득이하게 지연될 경우 중간에 이동해도 된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다음은 장성규가 인스타그램에 게재한 글의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장성규입니다.

지난밤, 자정이 가까워서야 촬영 일정을 마치게 되어
부득이하게 이제야 인사를 드리게 된 점에 대해
송구스러운 마음부터 드립니다.

어떤 말씀을 드려야 할지 신중히 고민했습니다.
이번 사안의 구체적인 정황에 대해서는 
저의 소속사에서 이미 입장을 표명한 바가 있기에 반복하지 않겠습니다.
여기서는 저 때문에 크고 작은 불편을 겪은 분들에 대한 사죄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저의 행동에 불쾌함을 느낀 KPGA 임직원 여러분들에게 깊은 사죄의 마음을 드립니다.
섭외 담당자를 통해 사전에 양해를 구했던 내용이었기에 별문제가 없을 거라고 판단했던
저의 불찰입니다.

그리고 섭외 담당자분께도 사죄의 마음을 드립니다. 
대회에 못 나간다는 저를 참여시켜주시기 위해 많은 
배려를 해주셨는데 제가 마무리를 아름답게 짓지 못했습니다
이번 일로 인해 곤란한 일이 없으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또한 이번 대회 참여를 도와주기 위해 오전 일정을 오후로 미뤄주었는데 녹화 내내 저로 인해 불편했을
신규 프로그램의 모든 출연진 분들과 제작진 여러분들에게 큰 사죄의 마음을 드립니다

끝으로 이번 일로 저에게 실망하시고 서운하셨을 현장의 갤러리 분들을 비롯한 모든 분들
그리고 제가 끝까지 곁에 있지 못하고 자리를 떠나 심히 당황했을, 가까운 동생이자 존경하는 프로 
이준석 선수에게 다시한번 사죄의 마음을 드립니다

경기장을 나서면서 양해도 구했고 아무 문제 없이 다 해결하고 나온줄 알았습니다
돌이켜 생각해보니 잘 정리하고 오지 못한것이 여러가지가 있다는 점을 알게되었습니다
아직 미숙하고 새출발하는 시점에서 너무나 송구합니다

이번 일을 통해 많은 걸 배우게 되었습니다
다시는 비슷한 실수 안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한번 더 사죄드립니다
관련된 모든 분들께 죄송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모쪼록 저의 불가피했던 상황과 
진심어린 사죄의 말씀들이 노하셨던 마음을
조금이나마 녹여드릴 수 있기를 바라며 줄이겠습니다

부족한 장성규 올림

이에 이준석 선수는 “형 저는 형과 좋은 하루 보냈고 너무 즐거웠습니다. 형과 전 다 아는일이니 저한테 미안해안하셔도 됩니다. 전 형이 다 잘되시길 바랍니다. 바쁜 시간내서 함께 소중한 추억 만들어줘서 감사했어요”라며 해당게시물에 댓글을 달았다.

앞서 장성규는 지난 11일 인천 드림파크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KPGA 코리안투어 골프 대회에 참가했다가 일정상의 이유로 1개 홀을 남기고 기권했다.

이 대회는 11일부터 이틀간 3, 4라운드에 코리안투어 선수와 연예인, 다른 종목 선수 등 유명 인사가 '2인 1조'를 이뤄 경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하지만 이준석과 같은 조로 3라운드 경기에 나선 장성규는 이날 예정된 18홀을 다 마치지 않고 중도에 기권해 논란이 일었다.

이에 대해 KPGA 관계자는 "일정상의 이유로 1개 홀을 남기고 중도에 대회장을 떠났다 . 일정이 그렇게 빡빡한 상황이라면 처음부터 대회에 나오지 않았어야 했다. 골프 대회를 가볍게 여기는 것 같아 불쾌하다"고 난색을 표했다.

KPGA 관계자는 "이준석-장성규 팀은 순위 산정에서 제외한다.다만 플레이의 형평성을 위해 12일 경기에 이준석의 파트너를 새로 정해 기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성규는 지난 4월 JTBC 퇴사 소식을 전하며 JTBC 자회사 중 하나인 JTBC 콘텐츠허브와 전속 계약 체결 후 아나운서에서 프리랜서 방송인으로 활동중이다.

장성규는 올해 나이 37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