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종합] ‘데뷔 8년 차’ AOA, 유경-초아 이어 민아도 탈퇴…“5인조로 2막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하연 기자) AOA(에이오에이)가 5인 체제로 개편했다. 

13일 오전 FNC엔터테인먼트는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AOA 멤버 지민, 유나, 혜정, 설현, 찬미 다섯 명과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어 관계자는 “AOA 5인은 한결같이 응원해준 팬들을 향한 애정으로 팀 유지와 재계약에 뜻을 모았다. 상호 간의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AOA와 함께해 온 FNC는 재계약을 마친 5인이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AOA(에이오에이) / FNC엔터테인먼트
AOA(에이오에이) / FNC엔터테인먼트

이날 보도에 따르면 지난 7년간 AOA와 함께 해온 민아는 멤버 및 회사와 깊은 논의 끝에 재계약을 진행하지 않고 팀 탈퇴를 결정했다.

이에 따라 AOA는 지민, 유나, 혜정, 설현, 찬미로 구성된 5인조 그룹으로 대중들과 만날 예정이다. 

AOA는 지난 2012년 1집 싱글 앨범 ‘Angels' Story’를 발표하며 가요계에 처음 등장했다. 당시 AOA는 지민, 유나, 혜정, 민아, 설현, 찬미, 초아, 유경으로 구성된 8인조 그룹이었다. 밴드와 댄스를 모두 섭렵하는 ‘트랜스포머형 걸그룹’으로 데뷔한 것.

하지만 어느 순간 드럼을 맡은 멤버 유경이 AOA 활동에 합류하지 않아 의아함을 자아냈다. 

이에 FNC 측은 AOA의 밴드 유닛인 블랙만 참여한다고 밝혔지만 2016년 유경은 공식적으로 AOA 탈퇴를 알렸다.

이듬해인 2017년에는 그룹의 메인보컬이었던 초아가 돌연 탈퇴를 선언해 AOA는 8인조 그룹에서 7인조로 그리고 다시 6인조로 개편됐다.

AOA(에이오에이)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그리고 2년 만에 민아가 탈퇴를 결정해 AOA는 또다시 변화를 앞두고 있다. 

이에 팬들은 “민아도 잘 됐으면 좋겠다”, “해체 안 해줘서 고마워! 아오아 오래가자”, “5인조 AOA도 기대된다”, “다들 각자 자리에서 열심히 했으면. 민아도 파이팅!”, “가끔 근황 전해줬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AOA는 2012년 데뷔 이후 ‘Excuse Me’, ‘심쿵해’, ‘짧은 치마’, ‘단발머리’, ‘사뿐사뿐’, ‘빙글뱅글’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하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어느덧 데뷔 8년 차를 맞이한 AOA(에이오에이)의 새로운 시작에 많은 이들이 응원을 보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댄서'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