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흰강낭콩, 단백질 높이고 탄수화물 줄여주는 다이어트 특급 비법…‘묵은지 된장 지짐이 레시피까지’ 관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정민 기자) ‘만물상’에 소개된 콩 다이어트가 화제다. 

지난해 방송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243회에서는 배불리 먹으면서 살빼는 특급 다이어트 식단이 공개됐다. 

그 중 2주만에 6kg을 감량한 탄수화물을 죽여주는 콩 다이어트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탄수화물을 섭취해도 살이 빠지는 콩 다이어트의 비법은 바로 흰 강낭콩으로 탄수화물 중독자들 역시 100퍼센트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 

흰강낭콩의 식물성 단백질은 우유의 8배, 현미의 3배로 파세올라민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탄수화물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고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방해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캡처

또한, 흰강낭콩은 노폐물을 배출하고 부기를 빼주는 효과를 지녔으며 풍부한 식이섬유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식물성 단백질-식이섬유와 함께 비타민, 미네랄 역시 다량 함유된 필요한 영양소를 모두 갖추고 있는 식품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흰강낭콩으로 만드는 묵은지 된장 지짐이 레시피가 소개됐다.

묵은지 된장 지짐이 재료와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재료: 흰강낭콩, 묵은지, 쌀뜨물, 된장, 각종 양념, 청양고추

▼레시피

먼저 냄비에 들기름을 두르고 묵은지를 1분 볶아준다. 

묵은지를 볶은 냄비에 국간장 1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홍새우 20g을 넣고 함께 볶은 다음 익힌 묵은지에 흰강낭콩 된장 4큰술을 넣고 버무린다.

그 다음 묵은지가 잠길 정도로 쌀뜨물을 넣고 30분 동안 끓여주면 완성.

‘살림 9단의 만물상’은 베테랑 주부뿐 아니라 젊은 살림 초보까지 따라 하다 보면 센스있는 살림 9단으로 거듭날 수 있는 트렌디한 살림 정보 프로그램으로 지난달 19일 290부작으로 종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