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정의당도 나경원 맹공…"단순 막말아닌 여성혐오·언어 성폭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정의당은 13일 문재인 대통령의 열성 지지자를 부적절한 표현으로 비하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를 향해 맹공을 퍼부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정미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의에서 "이번 일은 단순한 막말 사태가 아니라 여성 혐오이고 언어 성폭력"이라며 "언론인이 아니라 여성들에게 사과하고 발언에 책임을 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한국당이 자신들의 대권 놀음을 위해 소수 지지층에 아첨하는 말폭탄을 날마다 쏟아낸다"며 "민생투쟁 대장정이 아니라 국민과 투쟁하는 대장정이자 언어폭력의 대장정"이라고 비판했다.

정의당 이정미 대표(가운데)가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5.13 / 연합뉴스
정의당 이정미 대표(가운데)가 1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9.5.13 / 연합뉴스

이 대표는 "한국당은 자신을 한국정치 가장 오른쪽에 '셀프 감금'한 상태가 됐다"며 "폭력으로 정치를 망친 한국당이 보이콧으로 민생마저 망친다면 남는 것은 국민 심판에 따른 폭망 뿐"이라고 경고했다.

윤소하 원내대표도 같은 회의에서 "나 원내대표가 김무성 의원이 아직 던지지 않은 다이너마이트를 여성 앞에 던졌다. 용서할 수 없다. 경악을 금치 못한다"고 말했다.

최근 한국당을 뺀 여야 4당의 5월 임시국회 소집을 주장했던 윤 원내대표는 "한국당이 광기의 광장에서 자신들 만의 자족에 휩싸여 돌아오지 않는다면 5월 국회는 한국당 없이 출발하게 될 것을 명심하라"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