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픽] ‘알토란’ 김하진표 통마늘장아찌-마늘조림-머윗대볶음, 감칠맛 돋는 레시피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소현 기자) ‘알토란’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통마늘장아찌, 마늘조림, 머윗대볶음 레시피가 공개됐다.

지난 12일 방송된 MBN ‘알토란’ 230회에서는 ‘온 가족을 위한 자연 밥상’편이 그려졌다.

MBN ‘알토란’ 방송캡쳐

통마늘장아찌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통마늘을 물에 10분간 담근다. 흙이 묻어 있는 뿌리를 칼로 자르고 겉껍질을 벗긴 뒤 대를 가위로 자른다.

물기를 뺀 마늘 50개를 소독한 유리병에 담고 물 6컵, 식초 3컵을 넣는다. 뚜껑을 덮은 후 일주일간 담가둔다.

이후 식촛물의 일부를 따라내고 진간장 1컵, 설탕 3컵, 꽃소금 1컵을 넣고 설탕과 소금이 녹을 때까지 충분히 저어준 뒤 절임물을 부으면 완성이다.

MBN ‘알토란’ 방송캡쳐

다음은 새로운 밥도둑 마늘조림 만드는 방법이다.

먼저 식용유 5큰술을 넣고 편으로 썬 마늘 4컵을 넣고 볶는다. 저민 생강 4쪽, 작게 썬 건고추 2개를 넣고 마늘이 노릇하게 볶아지면 물 8큰술을 넣는다. 진간장 4큰술을 넣고 중불로 줄인 뒤 맛술 6큰술, 물엿 6큰술을 넣는다.

이후 국물이 자박해질 때까지 졸이고 자박해지면 참기름 2큰술과 통깨 3큰술을 넣으면 완성이다.

MBN ‘알토란’ 방송캡쳐
MBN ‘알토란’ 방송캡쳐

다음은 감칠맛 폭발하는 머윗대볶음 레시피다.

우선 끓는 물에 소금 2큰술을 넣고 삶은 머윗대를 찬물에 헹군다. 머위의 겉껍질을 벗겨 먹기 좋게 썰어준다. 양파 1개를 곱게 채 썬뒤 대파 1대,청양고추 3개,홍고추 2개를 어슷하게 썬다. 팬에 식용유 3큰술을 두른 뒤 손질한 머윗대를 넣고 볶는다.

다음 바지락 살 200g을 넣고 다시마 육수 2컵을 넣는다. 손질한 양파,청양고추,홍고추,대파를 넣고 다진 마늘 3큰술,소금 1큰술,맛술 2큰술을 넣어준다. 

바지락 살이 익으면 다시마 육수에 갠 들깻가루 8큰술을 넣은 뒤 들기름 3큰술을 넣어 마무리한다.

MBN ‘알토란’ 은 매주 일요일 밤 11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