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서프라이즈’ 셰익스피어를 사랑한 남자, 닥터후 데이비드 테넌트 햄릿 연극에서 쓴 진짜 해골 폭로…‘난파선의 무덤’ ‘악마의 노래’ ‘용의 우물’ ‘뜻밖의 살해범’

  • 배수정 기자
  • 승인 2019.05.12 11:5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수정 기자] ‘서프라이즈’에서 ‘난파선의 무덤’, ‘악마의 노래’, ‘용의 우물’, ‘셰익스피어를 사랑한 남자’, ‘뜻밖의 살해범’이 나왔다.

12일 MBC에서 방송된 ‘서프라이즈’에서 ‘난파선의 무덤’이된 멀로우스 베이를 소개했다. 

 

MBC‘서프라이즈’방송캡처
MBC‘서프라이즈’방송캡처

 

2019년 미국, 한 남자가 늦은 밤길을 잃고 어느 해안가로 접어들었다.

남자는 어마어마하게 많은 흉물스럽게 버려진 배들을 보고 깜짝 놀랐는데 이 곳은 '멀로우스 베이'라는 곳으로 100여 척의 버려진 배들 때문에 '난파선의 무덤'이라고 불리는 곳이었다.

버려진 배들 때문에 사람들에게 두려움을 줬던 이 곳은 특이한 해양식물들이 자라면서 2014년 국립해양보호소등에 지정지면서 '멀로우스 베이'는 또다른 이유로 화제가 됐다. 

‘악마의 노래’에서 1980년 한 가수의 노래가 새롭게 발표됐고 뜻밖에도 이 노래는 '악마의 노래'라는 비난을 받게 됐다. 

악마의 노래를 부른 가수는 블랙 사바스 밴드에서 활동했던 '오지오스본'이라는 가수였다. 

오지오스본의 논란이 된 곡은 1980년 앨범에 수록된 'Suicide Solution'이었는데 이 노래를 반복적으로 들은 청소년들이 잇따라 자살을 했다. 

그러자 오지오스본을 고소하기에 이르렀고 그가 악마숭배자라는 소문이 퍼졌다.

과거 블랙 사바스 밴드로 활동할 당시 마녀가 그에게 마녀집회에서 노래를 불러달라고 부탁했지만 거절했고 마녀들은 그에게 저주를 내렸다고 했다.

이후 그는 악마 숭배자가 됐다고 소문이 났지만 사실 그는 'Suicide Solution'은 죽은 친구를 생각하고 쓴 곡이라고 밝혔다. 

 

MBC‘서프라이즈’방송캡처
MBC‘서프라이즈’방송캡처

 

‘용의 우물’에서는 한 웅덩이 주위에서 사람들이 소원을 빌었다.

그 순간 웅덩이 속에서 무언가가 나타나는데 뜻밖에도 그것은 날개달린 용이었다.

이 '용의 우물'은 사그라도 세노테(cenote)라는 곳으로 천연의 지하 저수지로 탁한 물임에도 사람들에게 신성시 됐는데 그것에 용이 살고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

1904년 에드워드 톰슨은 만류에도 불구하고 웅덩이로 입수했다.

그는 얼마 후 웅덩이 안에서 40여구의 유골들을 발견됐고 사람들은 정말 용이 살고 있다고 공포에 떨었다.

그러자 에드워드는 이 유골은 “당신들 같은 사람 때문에 희생된 것이다”라고 말했다.

에드워드는 16세기에 '데 란다'가 지은 유카탄 견문기를 읽고 이곳에 마야인들이 살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됐다.

그 책에는 마야인들은 산사람을 우물에 던진다라는 내용을 보고 확인하기 위해 '용의 우물'에 들어가게 됐고 희생된 유골을 발견하게 된 것이다. 

‘셰익스피어를 사랑한 남자’에서는 1980년대 영국, 셰익스피어를 보기 위해 극장을 찾은 한 남자가 있었는데 그는 자신도 무대에 오르고 싶다고 간절히 원했다.

뜻밖에도 30년 후 그는 무대에 오르면서 소원이 이루어졌다. 

남자의 이름은 앙드레 차이코프스키로 1935년21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태어났다. 

그는 작곡가로 햄릿, 리어왕, 십이야를 쓴 월리엄 셰익스피어의 열렬한 팬이었다. 

셰익스피어의 희곡 '베니스의 상인'을 오페라로 만들기도 했는데 갑작스럽게 결장암으로 사망을 했다. 

놀랍게도 사망한 30년 후 그가 햄릿 무대에 출연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많은 사람들이 무대를 보러갔다. 

주인공 햄릿 역을 맡았던 배우 '데이비드 테넌트'가 뜻밖의 사실을 폭로했는데 무대에 진짜 앙드레의 두개골을 등장 시켰다는 것이다. 

또 언빌리버블 스토리에서는 조선시대 끔찍한 살인사건의 주인공의 뜻밖의 정체가 밝혀진 ‘뜻밖의 살해범’이 소개됐다.

조선 최초의 코끼리가 사람들의 무지로 살해범이 됐고 전라남도 장도로 유배를 당했는데 점점 수척해졌고 사람만 보면 눈물을 흘렸다고 전했다

MBC에서 방송된‘신비한 TV 서프라이즈’는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