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 폴리코사놀, 효능 및 부작용은?

  • 강소현 기자
  • 승인 2019.05.12 09:1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소현 기자] ‘내 몸 사용설명서’ 콜레스테롤 균형을 맞추는 폴리코사놀 효능에 대해 소개했다.

과거 방송된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에서는 사탕수수의 식물성 천연왁스 폴리코사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방송캡쳐

식물 왁스층에서 알코올 성분을 추출한것을 폴리코사놀이라고 부른다.

사탕수수의 잎과 줄기 표면에도 왁스들이 있는데 특히 쿠바지역에서 뽑아낸 왁스층을 폴리코사놀이라고 한다.

100톤의 사탕수수를 추출하면 2.5kg만 추출할 수 있는 매우 귀한 물질이다.

특히 쿠바산 사탕수수 속 폴리코사놀이 주목받는 이유는 쿠바는 100세 이상 노인 인구가 100만명 당 346명으로 되어 있는데 상대적으로 보건이 발달되어 있는 OECD회원국 중 100세 인구 비율이 가장 높은 프랑스와 비슷한 수준이다.

결과적으로 보건이 그렇게 발달되지 않았는데도 쿠바는 장수국가라는 것.

하지만 사실 90년대 초까지만 해도 쿠바는 혈관질환 사망률이 70%에 육박할정도로 매우 높았다.

이런 것을 막기 위해 국가차원에서 폴리코사놀을 혈관 질환이 있거나 고위험군에 속하게 된 사람에게 보급하면서 그 이후로 수치가 떨어진것으로 나타났다.

폴리코사놀은 콜레스테롤 합성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는데 콜레스테롤이 필요한 임산부와 성장기 아이들은 섭취를 제한해야 한다.

또한 하루 섭취권장량은 5~20mg으로 과하게 섭취할 경우 근육 떨림과 손발 저림 가능을 유발할 수 있어 적정량을 지켜야 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