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뮤직뱅크’ 뉴이스트, 방탄소년단 꺾고 1위 ‘인간다리’ 공약…오마이걸·엔씨아·남우현·에릭남·유승우 컴백!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5.10 18:44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뮤직뱅크’에서 방탄소년단(BTS)이 4주 연속 1위에 오르고, 오마이걸·엔씨아·남우현·에릭남·유승우 등이 지상파 컴백 무대를 가졌다.

10일 KBS2 ‘뮤직뱅크’에서는 오마이걸, 뉴이스트, 앤씨아, 남우현, 에릭남, 유승우, 엔플라잉, 이엔오아이, 지구, 타겟, 베리베리, 가을로가는기차. 김동한, 뉴키드, 더보이즈, 동키즈, 스펙트럼, 원더나인, 해시태그 등이 출연해 구성을 꽉 채웠다.

KBS2 ‘뮤직뱅크’ 방송 캡처
KBS2 ‘뮤직뱅크’ 방송 캡처

이날 뮤직뱅크는 1위 후보에는 방탄소년단(BTS, RM·슈가·진·제이홉·지민·뷔·정국)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와 뉴이스트(JR·Aron·백호·민현·렌)의 ‘벳벳’(BET BET)이 나란히 올랐다. 국내 활동 종료 후 월드투어에 나서고 있음에도 여전히 국내 음악방송 차트를 지배하고 있는 방탄소년단과, 완전체 컴백 후 일주일 만에 1위를 노리는 뉴이스트의, 눈길을 끄는 구도가 완성됐다.

치열한 경쟁 결과, 1위는 뉴이스트가 차지했다. 1위를 차지한 ‘벳벳’(BET BET)은 퓨쳐베이스와 R&B 장르를 기반으로 한 슬로우 템포의 노래로 “이런 나를 놓치면 후회할지 모른다”라는 당당한 메시지를 담았다. 뉴이스트가 완전체 컴백 이후 수상한 상이어서 더욱 의미가 깊었다. 뉴이스트 5인 멤버는 1위 공약으로 ‘인간다리’를 내걸었었고, 이를 지키며 큰 웃음을 자아냈다. 

엔플라잉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놔’를 불렀고, 가을로가는기차는 ‘우산을 쓰고’를 통해 특유의 감성을 전했다. 김동한은 ‘포커스’(Focus)로 액티브하고 에너제틱한 모습을 뽐냈고, 더보이즈는 ‘블룸 블룸’(Bloom Bloom)으로청량함과 순수한 에너지가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베리베리, 이엔오아이, 지구, 타겟, 뉴키드, 동키즈, 스펙트럼, 원더나인 등의 보이그룹 다운 힘 있는 무대를 선보였다. 해시태그, 지구 등도 걸그룹 다운 눈을 델 수 없는 퍼포먼스를 뽐냈다.

KBS2 ‘뮤직뱅크’ 방송 캡처
KBS2 ‘뮤직뱅크’ 방송 캡처

에릭남은 신곡 ‘런어웨이’(Runaway) 무대로 돌아왔다. 여전한 부드럽고 로맨틱한 보이스로 팬심을 매료시켰다. 해당 곡은 경쾌하고 리드미컬한 멜로디가 매력적인 팝 장르의 곡이다.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라우브(Lauv)가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인 것으로 알려졌다.

남우현도 ‘홀드 온 미’(Hold On Me)로 컴백 무대를 선보이며, 남성 보컬리스트로서의 한 단계 더 성장한 모습을 뽐냈다. 해당 곡는 어쿠스틱 기타 리프에 일렉트로닉 기타 및 하우스 장르의 EDM 요소가 어우러진 곡이다. 피처링을 한 골든차일드의 태그가 등장해 더욱 시선을 강탈했다.

유승우는 직접 작사와 작곡을 맡은 타이틀곡 ‘너의 나’ 무대를 공개했다. 그는 특유의 서정적인 멜로디와 인상적인 분위기의 가성으로 안방 무대를 사로잡았다. 해당 곡은 어쿠스틱 기타를 베이스로 한 팝 발라드 곡으로, 떠나간 연인을 그리워하는 감상을 담아냈다.

엔씨아는 그룹 유니티 활동을 제외한 솔로 앨범 활동으로는 2년 만의 컴백 무대를 가졌다. 타이틀곡 ‘밤바람’으로 특유의 가창력과 한층 성숙된 미모를 뽐냈다. ‘밤바람’은 지친 누군가에게 밤바람처럼 다가가 위로를 건네고 싶다는 마음을 담은 곡이다.

오마이걸(승희·유아·효정·미미·지호·비니·아린)은 타이틀곡 ‘다섯 번째 계절’(SSFWL)과 수록곡 ‘소나기’로 컴백 무대를 가졌다. 7인 멤버는 발레리나 콘셉트로 나선 이들 무대를 통해 물오른 비주얼을 뽐내며 사랑스러운 매력을 선보였다. ‘다섯 번째 계절’(SSFWL)은 소녀들에게 다가온 두근거리는 사랑의 감정을 녹인 가사와 감성적인 보컬이 한데 어우러진 곡이다. ‘소나기’는 소나기가 내리는 날 막 시작하는 사람의 감정을 담은 곡이다.

KBS2 ‘뮤직뱅크’ 방송 캡처
KBS2 ‘뮤직뱅크’ 방송 캡처

KBS2 음악 프로그램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