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생정보마당’ 대구 여행코스 & 구리 유채꽃 축제 & 한강 서래섬 유채꽃 축제 & 대전 유성온천축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진병훈 기자) 8일 ‘생생정보마당’에서는 글로벌 친구들과 함께 대구 여행에 나섰다.

K-트레블 버스는 서울특별시와 지자체가 공동 주관하는 외국인 전용 여행 버스로 교통, 숙박, 여행지 탐방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젊은 사람들이 북적이는 동성로를 거쳐 서문시장을 방문했다.

서문시장은 조선 중기부터 형성된 시장이다. 평양장, 강경장과 함께 전국 3대 장터 중 한 곳으로 손꼽혔으며 현재 5천여 개의 점포가 들어서 있다. 

호떡, 만두, 떡볶이 등을 먹어본 스페인 가족은 그 자리에서 먹는 문화가 신선했다고 말한다. 

그다음 목적지는 故 김광석 길. 대구가 고향인 가수 김광석을 테마로 김광석을 추억하는 조형물과 야외 콘서트홀, 전시관 등 풍성한 볼거리가 마련된 350m 길이의 문화 거리다.

놀랍게도 스페인 아가씨가 故 김광석의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을 즉석에서 노래해 눈길을 끌었다.

치킨 만들기 체험에 이어 약령시한의약박물관을 방문했다.

우리나라 최대의 한약재 시장이 있는 약령시에 위치한 박물관으로 350년 된 약전골목의 역사는 물론 한방차 시음, 건강 상태 체크, 족탕·한방 비누 만들기 체험까지 가능하다.

거대한 석조불상이 위치한 동화사도 방문했다. 1500여 년 역사를 자랑하는 전통사찰로 높이 33m에 이르는 석불을 비롯해 수많은 보물과 문화재를 보유하고 있다.

경관을 내려다볼 수 있는 팔공산 케이블카는 산 아래에서 높이 820m 산봉우리까지 1.2km 구간 운행을 한다.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MBN ‘생생정보마당’ 방송 캡처

제주도에서나 즐길 수 있는 유채꽃 축제가 한강 줄기를 따라 이어진다.

구리 유채꽃 축제는 유채꽃들의 향연으로 오는 12일(일)까지 진행된다. 구리한강시민공원 및 구리전통시장에서 장자호수공원, 구리역 광장 등에서 만날 수 있다.

한강 서래섬 유채꽃 축제 역시 오는 12일(일)까지 반포한강공원 서래섬 일대에서 진행된다.

대전 유성온천문화축제는 노천, 온천, 건강물총대첩, 온천수 샤워에 DJ의 화려한 무대까지 볼 수 있다. 오는 12일(일)까지 대전광역시 유성구 온천로 81에서 진행된다.

MBN ‘생생정보마당’은 매주 평일 오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