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김준수(XIA), 10일 ‘녹두꽃’ OST ‘흩날린다’ 공개…“목소리가 곧 드라마”

  • 김하연 기자
  • 승인 2019.05.10 01:28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연 기자] 목소리가 곧 드라마와 같은 감동을 선사하는 김준수(XIA)가 ‘녹두꽃’ OST에 참여했다. 

첫 방송부터 높은 시청률과 호평 가운데 드라마 화제성 1위에 오른 SBS 금토드라마 ‘녹두꽃’의 두 번째 OST 김준수의 ‘흩날린다’가 10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이번에 공개되는 ‘녹두꽃’ OST Part. 2 ‘흩날린다’ 는 뛰어난 가창력과 연기력, 무대를 압도하는 퍼포먼스로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가수 겸 뮤지컬 배우 ‘김준수(XIA)’가 가창자로 참여했다. 

김준수 / SBS
김준수 / SBS

이번 곡은 김준수가 군 제대 후 참여하는 첫 OST인 만큼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특히 정식 음원 발매에 앞서 오늘 오후 6시에 공개된 현장 메이킹 영상에는 인터뷰와 녹음 현장 물론 김수진 음악감독, 박규태 작곡가와 적극적으로 의견을 나누며 곡이 갖는 감정을 해석하려는 모습, 농담을 주고 받는 화기애애한 모습 등의 김준수의 다양한 매력이 알차게 담겨있다.

이번 OST ‘흩날린다’는 드라마 ‘녹두꽃’의 주인공 백이강(조정석 분)과 송자인(한예리 분)의 러브테마 곡으로 역사의 소용돌이 속에서도 서로에게 품었던 애틋한 마음을 그리고 있다. 

김준수 / SBS
김준수 / SBS

처절한 시대를 살았지만 희망과 사랑을 포기할 수 없었던 두 사람의 절제된 감정을 김준수만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담아내 한층 더 아련함이 더해졌다.

김준수는 그간 MBC 드라마 ‘기황후’ OST ‘사랑합니다’, KBS 드라마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남자’ OST ‘사랑은 눈꽃처럼’, ‘태양의 후예’ OST ‘How Can I Love you’, SBS 드라마 ‘여인의 향기’ OST ‘You Are So Beautiful’ 등에 참여하며 OST 강자로 이름을 알렸다.

특히 독보적인 음색을 자랑하는 김준수는 어떤 노래든 자신만의 색깔로 소화해 드라마에 대한 몰입도를 높인다는 평을 얻고 있는 만큼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준수(XIA)의 참여로 기대감을 높인 SBS 금토드라마 ‘녹두꽃’ OST Part.2 ‘흩날린다’는 오는 10일 18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