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구해줘2’(구해줘 시즌2), 액션부터 코믹까지 엄태구의 강렬한 하드캐리…인물관계도의 한 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구해줘2’(구해줘 시즌2)로 첫 주연에 도전한 엄태구가 인생 캐릭터를 탄생시킬 전망이다. 한 손 격투 액션부터 코믹 댄스까지, 범상치 않은 캐릭터로 브라운관에 안착한 엄태구의 기세가 심상치 않다.

지난 8일 첫 방송된 OCN 수목 오리지널 ‘구해줘2’(구해줘 시즌2)에서 헛된 믿음에 홀로 도전하는 미친 꼴통 김민철 역으로 하드캐리한 엄태구. 카리스마 넘치고 무게감 있던 전작들과 달리, 코믹하고 유쾌한 모습까지 선보이며 김민철에 완벽하게 몰입했다. 첫 방송부터 시청자를 사로잡은 엄태구의 매력 세 가지를 짚어봤다.

#1. “약속이나 지키쇼!”

OCN
OCN

교도소 안의 목공소, 밧줄로 한 손을 단단히 묶인 민철은 “다시 한번 말한다! 이건 재소자 교화 차원의 경기다”라는 교도관에게 눈 하나 깜빡하지 않은 체 “약속이나 지키쇼!”라는 말을 던지고 격투에 들어갔다. 민철은 한 손이 묶인 채 덩치가 민철의 족히 두 배는 되어 보이는 상대방과 맞붙지만, 악바리 근성으로 다리를 걸어 넘어뜨리고, 물어뜯는 등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상대를 때려 눕혔다. “미쳤다”라는 표현이 정말 딱 들어맞는 ‘꼴통’의 면모가 드러나는 장면이었다.

#2. 신명 나는 댄스 타임 (ft. 아모르 파티)

덩치를 눕히고 얻은 보상으로 교도소장실에서 짜장면과 탕수육을 먹는 민철은 TV에서 나오는 음악에 신명 나게 춤을 추기 시작했다. 어느새 음악은 김연자의 ‘아모르 파티’로 바뀌고, 음악에 맞춰 가슴을 튕기는 민철의 막춤은 전혀 예상치 못해 더 큰 웃음을 선사했다. 능청스러운 표정으로 코믹 댄스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는 엄태구의 매력이 한껏 드러난 대목이었다.

#3. “지갑은 주고 가야지? 내가 당신 구해줬잖아.”

출소 후 돈이 모자라 그토록 원했던 흡연의 자유를 누리지 못한 민철. 그의 코를 자극한 냄새를 쫓아 골목 안으로 들어갔더니 성철우(김영민)가 불량 고등학생들에게 지갑을 뺏기고 폭행을 당하고 있었다. 이에 자신에게도 시비를 거는 불량 고등학생들을 모조리 제압했고, 학생들은 그제야 한때 이 구역 레전드였던 민철을 알아보고 도망갔다. 여기까지만 보면 얼떨결에 성철우를 도와준 듯 보였지만, 그는 역시 미친 꼴통이었다. 감사를 전하는 성철우에게 “어이, 지갑은 주고 가야지? 내가 당신 구해줬잖아”라는 반전을 선사한 것.

이처럼 어디로 튈지 모르는 예측 불가한 캐릭터 김민철. 그가 과연 월추리를 사로잡은 최경석(천호진)과 만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본방송에 앞서 공개된 예고 영상에는 “인간이 아니라니까. 저 형님 잘못 건드리면 다 죽어”라는 목소리와 함께 이리 뛰고, 저리 뛰는 민철의 종횡무진이 담겼다. 제작진은 “출소하자마자 온갖 사고를 몰고 다니며 마을 사람들의 경계를 받는 김민철이 과연 오늘(9일) 방송에서 최경석과 마주하게 될지 지켜봐달라”고 귀띔, 본방송을 기다리는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시청자들이 몇 부작인지 궁금해하는 드라마.

총 14부작 드라마 ‘구해줘2’(구해줘 시즌2)는 제2화, 9일 목요일 밤 11시 방송된다.

아래는 ‘구해줘2’(구해줘 시즌2) 인물관계도.

OC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