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5·18단체 "지만원 등 25개 극우단체·유튜버 불법자금·탈세 의혹 수사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5·18 광주민주화운동 관련 단체가 극우 단체·유튜버들의 불법 모금과 배임, 횡령, 탈세 의혹 등에 대한 수사를 촉구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5·18 역사왜곡처벌농성단'은 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제6차 5·18 행동의 날' 기자회견을 열고 "제보에 의하면 어느 정부 기관에도 등록돼 있지 않은 불법 극우단체와 극우 유튜버들은 집회 한번, 방송 한번 할 때마다 거액의 후원금을 받고 있다"며 "이들의 불법자금을 수사해야 한다"며 수사요구서를 검찰에 제출했다.

농성단은 최근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을 협박한 유튜버 등을 언급하며 "극우 유튜버들이 최근 들어 기승을 부리며 5·18 역사 왜곡 확대 선전을 넘어 대한민국의 법치를 위협하기에 이르렀다"고 비판했다.

5.18 농성단 / 연합뉴스
5.18 농성단 / 연합뉴스

이어 "제보와 조사를 종합한 결과 지만원 등 25개 유튜브 채널·극우단체와 36개에 달하는 그들의 후원계좌를 정리했다"며 "이들 계좌는 그들이 불법적이고 반민주적인 행각을 계속 자행할 수 있는 자금원이 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농성단은 아울러 "극우단체와 유튜버들의 모금이 배임이나 횡령, 탈세 등 범죄 혐의 개연성이 높기 때문에 반드시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며 '지만원 불법 자금 검찰청은 수사하라', '폭력선동 불법단체 검찰청은 수사하라' 등 구호를 외쳤다.

농성단은 2월 11일부터 5·18 역사왜곡처벌법 제정, 자유한국당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의원 국회 제명, 극우 논객 지만원씨 구속 등을 요구하며 국회 앞에서 천막 농성을 하고 있다.

지난달부터 매주 목요일 전두환 전 대통령, 정호용 당시 특전사 사령관, 장세동 당시 특전사 작전참모 자택 앞에서 1∼5차 '5·18 행동의 날'을 열고 5·18 민주화운동을 둘러싼 진실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Tag
#5·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