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보카도 오일, 다이어트부터 피부미용까지…‘단, 헥산 추출방식은 피하세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류가을 기자) 다이어트 식품으로 아보카도 오일이 각광받고 있다.

최근 한 TV 프로그램에서는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이 소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아보카도 오일은 아보카도의 열매에서 추출한 오일을 말한다. 

아보카도 열매 또한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지만 오일 형태로 섭취했을 때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보관 기관이 짧다는 아보카도의 단점도 오일 형태라면 걱정이 없다.

아보카도 오일 / 온라인 커뮤니티
아보카도 오일 / 온라인 커뮤니티

아보카도 오일은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 등 불포화 지방산이 매우 풍부한 슈퍼 푸드이다.

흔히 우리는 오일을 떠올릴 때 지방이 많아 살이 찔까 염려하지만 아보카도 오일의 지방은 오히려 몸에 도움이 되는 ‘좋은 지방’이다.

아보카도 오일에 함유된 불포화 지방산은 혈관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인슐린 저항성을 완화하여 다이어트에도 큰 효능을 보인다. 

아보카도는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좋은데 이는 비타민 E가 노화 방지, 피부 미용, 혈액 순환 등에 도움을 주기 때문.

아보카도 오일 한 스푼은 약 124kcal로 고열량이긴 하지만 지방 중 대부분인 불포화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어 건강에 이롭다. 

그러니 칼로리에 크게 신경을 쓰기보다 질이 좋은 아보카도 오일을 섭취하는 것에 중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좋은 아보카도 오일을 고르기 위해서는 추출 방식을 꼼꼼히 따져볼 필요가 있다.

냉압착이 아닌, 헥산추출방식은 아보카도 오일 제작 시 영양소가 일부 파괴되어 효과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아보카도 오일은, 올리브 오일과 같이 요리에 활용해 섭취할 수도 있고 아니면 오메가3처럼 캡슐 영양제 형태로 간편히 섭취도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