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어벤져스 : 엔드게임’, ‘태극기 휘날리며’ 넘어 역대 흥행 15위 안착…“신작 공세 이겨내는 게 관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창규 기자) ‘어벤져스 : 엔드게임’이 개봉 15일 만에 1,180만 관객을 돌파하며 외화 역대 최고 흥행 기록을 향한 여정을 이어갔다.

영진위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어벤져스 : 엔드게임’은 8일 하루 동안 12만여명의 관객을 추가하면서 누적 관객수 1,187만 6,400명을 돌파했다. 누적 매출액은 무려 1,032억원을 돌파했다.

지난 24일 개봉 첫날 무려 133만 8,781명의 관객을 모으면서 ‘신과함께-인과 연’이 갖고 있던 역대 박스오피스 오프닝 1위 기록을 갈아치운 바 있는 이 작품은 사상 최단기간 1,000만 관객 돌파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종전 기록 보유 작품은 ‘명량’의 12일이었다.

9일 오전 7시 9분 기준으로 ‘어벤져스 : 엔드게임’의 실시간 예매율은 62.9%를 기록 중이며, 예매관객수는 17만 8,000여명을 넘겼다.

영진위 통합전산망
영진위 통합전산망

‘어벤져스 : 엔드게임’은 지난 8일 역대 흥행 15위에 올라있던 ‘태극기 휘날리며’의 흥행 성적(1,174만 6,135명)을 돌파했다. 국내서 외화 흥행 1위 기록을 보유한 ‘아바타’의 성적(1,330만 2,637명)을 넘어설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미 관람할만한 관객은 전부 관람을 끝낸 상태라 ‘명량’의 흥행기록에 도전하는 것은 어려워 보인다.

더불어 9일은 ‘명탐정 피카츄’, ‘걸캅스’ 등 신작들이 대거 개봉하는 날이기 때문에 향후 드롭율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풀이된다. 다만 이 두 와이드 개봉작이 좋지 못한 평가를 받을 경우 반사이익을 얻을 가능성은 존재한다.

북미서는 개봉 첫날에만 (박스오피스 모조 기준) 1억 5,670만 달러의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하며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가 갖고 있던 역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더불어 오프닝 주말 3일간 3억 5,711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 개봉 주에만 월드와이드 12억 2,300만 달러의 수입을 기록했다.

이로서 ‘어벤져스 : 인피니티 워’가 갖고 있던 월드와이드 오프닝 기록을 거의 2배 가까이 경신하는 기염을 토했다. 2주차 성적까지 합산해서 북미서는 6억 2,127만 달러, 월드와이드 21억 9,374만 달러의 기록을 세웠다.

덕분에 역대 10번째로 북미 6억 달러 돌파작이 됐으며, 월드와이드로는 ‘타이타닉’의 기록을 넘어서며 역대 2위에 올랐다. 9일 현재까지 무려 22억 7,270만 달러의 기록을 세웠다.

한편, 지난 13일 ‘어벤져스 : 엔드게임’ 출연진인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를 비롯해 브리 라슨(캡틴 마블 분), 제레미 레너(호크아이 분)와 조 루소, 앤서니 루소 감독, 트린 트랜 프로듀서와 케빈 파이기 마블 엔터테인먼트 회장이 내한해 일정을 소화하면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다.

‘어벤져스 : 엔드게임’ 포스터 / IMDB
‘어벤져스 : 엔드게임’ 포스터 / IMDB

하지만 이들이 떠난 직후 해외서 푸티지 영상이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해 스포일러에 대해 비상이 걸리기도 했다.

이에 루소 형제는 스포일러에 대해 엄중 경고하는 입장문을 발표하기도 했다. 이에 주연 배우들을 통한 캠페인 ‘#DontSpoilTheEndGame’을 진행하고 있기도 하지만, 금주를 마지막으로 공식적인 스포일러 주간은 끝날 것으로 보인다.

전 세계 최초로 개봉했던 중국에서도 개봉 첫 날부터 영화 전체의 불법 영상이 유출되는 등 사고가 잇따르고 있지만, 흥행에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고 있다.

오히려 중국의 흥행 수익이 북미를 제외하고 전 세계 1위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다.

‘인피니티 사가’(‘아이언맨’부터 ‘어벤져스 : 엔드게임’까지의 22개 작품)의 마무리를 제대로 지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어벤져스 : 엔드게임’.

북미를 비롯해 전 세계에서 흥행 기록을 새로이 써내려가는 이 작품이 과연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와 ‘아바타’의 기록을 넘어서며 박스오피스 역사에 한 획을 그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의 북미 흥행 기록은 9억 3,666만 달러며, ‘아바타’의 월드와이드 기록은 27억 8,800만 달러다. 현 상태가 유지된다는 가정 하에, 역대 최초의 30억 달러 클럽의 장을 열어젖힐지 관심이 모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