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생방송 오늘저녁’ 양평 해물장칼국수 vs 파주 메기매운탕, 위치는? 연칼국수샤브·어죽 맛집!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5.08 17:00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소개된 해물장칼국수 맛집과 메기매운탕 맛집이 화제다.

8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경기 양평 소재 해물장칼국수 맛집과 경기 파주 소재 메기매운탕 맛집을 찾았다. (생방송 오늘 저녁 오늘 맛집)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양수리 전통시장에 위치한 양평 해물장칼국수 맛집은 연칼국수를 전문으로 하는 곳이다. 맛집 정보 프로그램 ‘생방송투데이’에 소개된 바 있는 이름난 식당이기도 하다.

연·해물칼국수와 얼큰이장칼국수는 각각 1인분 7,000원이며 2인분 이상 주문이 가능하다. 야채, 소고기, 볶음죽을 함께 먹을 수 있는 샤브 세트는 각각 1인분 12,000원이다.

파주 메기매운탕 맛집은 그날 잡은 물고기에 국내산 시래기를 넣어 만든 매운탕을 먹을 수 있는 곳이다. 메기매운탕을 비롯해 메기찜, 참게, 어죽, 닭도리탕 등도 별미다.

제철 재료를 활용한 음식을 제공하는 것도 장점이다. 봄에는 싱그러운 개똥쑥을 직접 캐 쑥을 활용하여 전을 내놓고, 여름에는 복분자를 활용해 반찬에 다양하게 활용하며, 가을과 겨울에는 강원도 산지에서 직접 공수해 온 감자로 맛있는 음식을 선사한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은 아래와 같다.

# 소문난연칼국수 :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150번길(양수리)

# 최가네매운탕어죽 : 경기 파주시 조리읍 베리고개길(등원리)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저녁’는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