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배틀그라운드(배그) 점검 1시간 연장…XBOX와 PS4용 배그 개발 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재연 기자) 금일 1시 30분까지 예정이던 배틀그라운드 점검이 2시 30분까지 1시간 연장됐다.

배틀그라운드 공식카페에 따르면 라이브 서버 점검이 1시간 연장되 2시 30분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공식카페에는 지난 28회 패치노트와 관련해 Q&A도 공개되어 있다.

배틀그라운드 Q&A
배틀그라운드 Q&A

이 Q&A 내용 중에 눈에 띄는 마지막 질문은 XBOX와 PS4에 대한 것이었다.

펍지는 현재 XBOX와 PS4에 적용하기 위해 배틀그라운드를 개발 중이라 답했다.

Q. 참이 무엇인가요?
A. 참(Charm)이란 무기의 왼편에 달 수 있는 고리형 장신구를 뜻합니다. 게임 내 마스터리 탭에서 일정 레벨에 도달하게 되면 참을 획득하여 장착해 볼 수 있습니다.

Q. 엠블럼이 무엇인가요?
A. 각 무기 마다 현재 자신의 무기 숙련도를 확인해볼 수 있는 엠블럼 티어가 존재합니다. 해당 엠블럼은 각 10레벨 마다 더 멋진 문양이 추가가 됩니다.

Q. 무기 마스터리에서 참을 획득하려면 시즌 패스를 구입해야 하나요?
A. 무기 마스터리는 PUBG의 더 나은 플레이 경험을 위해 만들어진 게임 내 기능이며, 별도의 구매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기 마스터리는 서바이버 패스 등 시즌별 기능이나 업데이트와는 별개로 제공됩니다.

Q. 참이나 엠블럼 등에 기간 제한이 있나요?
A. 참이나 엠블럼 등 획득하는 기간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무기 마스터리 시스템은 PUBG 내 영구 시스템으로 제공되며, 보상들은 어디서도 구매할 수 없는 독특한 무료 콘텐츠라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Q. 무기에 달리는 참의 위치를 임의로 바꿀 수 있나요?
A. 무기 총열 부분 왼편에 참의 위치를 고정한 이유는 무기의 퍼포먼스를 최대한 해치지 않는 선에서 최적의 위치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플레이어가 직접 참의 위치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저희 목표이며, 게임 내에서 참이 보여지는 모습에 대해 계속해서 연구할 계획입니다.

Q. 마스터리 레벨을 올리기 쉬운 특정 총기가 있나요?
A. 무기 마스터리에서는 최대한 동일한 노력을 통해 모든 총기의 보상을 얻을 수 있도록 밸런스를 조정하였습니다. 따라서 특정 총기가 더 레벨을 올리기 쉬운 것이 아닌, 어떤 총기를 가장 많이 사용했고 자신에게 잘 맞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 되는 것이 목적입니다.

Q. 특정 총기의 최고 레벨에 도달하였다면 모든 스탯이 다 사라지고 다시 시작해야 하나요?
A. 무기 마스터리 속 스탯은 초기화 되지 않습니다.

Q. 무기 마스터리는 플레이어가 총기 스킬을 획득할 수 있고, 그 스킬로 보상을 얻는 구조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른 플레이어의 '스킬'에 대해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아니면 혼자만 알고 있는 시스템인지 궁금합니다.
A. 시스템 기획 당시 획득 보상이 다른 플레이어에게 보일 수 있도록 설계하였지만, 플레이어 여러분의 생각만큼 크게 돋보이지 않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엠블럼 등을 친구나 게임에서 만나는 상대방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다각도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에게 자신의 성과를 보여줄 수 있는 기능은 성취감과 외형에 있어 굉장히 중요한 부분임을 인지하고 있으며, 무기 마스터리 팀의 매우 중요한 과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Q. 같은 마스터리 레벨을 가진 플레이어와 매치 메이킹이 되나요?
A. 무기 마스터리와 매치 메이킹은 다른 영역이므로, 무기 마스터리 레벨은 매치 메이킹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Q. XBOX와 PS4에서는 언제쯤 만나볼 수 있나요?
A. 현재 XBOX와 PS4에 적용하기 위해 개발 중에 있으며, 추후 빠른 시일 내에 공식 채널을 통해 여러분께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