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고양 창릉, 부천 대장” 3기 신도시 추가 발표 ‘오늘밤 김제동’ 

  • 장필구 기자
  • 승인 2019.05.07 23:31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필구 기자] ‘오늘밤 김제동’에서 3기 신도시 추가 발표 지역을 분석했다.

7일 KBS1 ‘오늘밤 김제동’은 ‘오늘밤 브리핑’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KBS1 ‘오늘밤 김제동’ 방송 캡처
KBS1 ‘오늘밤 김제동’ 방송 캡처

이날 방송에는 휴가를 떠난 김제동을 대신해 이상호 KBS 아나운서가 진행을 대신했다. 이상호 아나운서의 대타는 오는 8일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이상호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은 가운데, ‘3기 신도시 추가 발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코너가 눈길을 끌었다. 이와 관련, 스튜디오에 김인만 부동산경제연구소장이 출연해 갖가지 조언을 내놓았다.
국토교통부는 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수도권 주택 30만호 공급안-제3차 신규택지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해당 발표에 따르면, 정부는 고양시 창릉동, 부천시 대장동에 제3기 신도시를 짓고 서울·경기·인천 등의 중소 택지까지 활용해 모두 11만 가구의 주택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고양시 창릉동 일대 신도시의 경우 면적 기준으로 1기 신도시 중 평촌, 중동, 산본 뿐 아니라 2기 신도시 위례보다도 크다. 분당, 일산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3기 신도시들 중에서는 남양주 왕숙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3기 신도시 추가 발표 지역은) 서울 도심권에 30분 내 접근이 가능한 도시”라고 설명했다.

KBS1 시사 토크쇼 ‘오늘밤 김제동’는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 밤 11시 30분에 방송된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