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와일드망고 다이어트, 식욕 조절과 운동 효과까지 한번에…‘젤리 형태로 섭취시 효과 UP’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류가을 기자) 와일드망고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어 인기다. 

최근 각종 TV 프로그램 및 매체에서 와일드망고의 다이어트 효과가 소개되며 연일 화제를 몰고 있다.

와일드망고는 열대우림 지역에 서식하는 열대식물이다. 

일반 망고와 달리 과육을 먹는 것이 아니라 열매 자체가 씨앗이기 때문에 와일드 망고는 씨앗을 섭취해야 도움이 된다.

와일드 망고에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가득 들어 있어서 변비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체중감량에도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와일드 망고는 운동을 해야 분비되는 아디포넥틴 호르몬 분비를 도와, 마치 운동을 하지 않고도 운동을 한 효과를 가져다 준다.

와일드망고/ 온라인커뮤니티
와일드망고/ 온라인커뮤니티

또한, 와일드망고 씨앗은 식욕조절 호르몬인 렙틴 호르몬을 정상으로 만들어 과식을 막아주고 식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

다이어트에서 가장 힘든 것이 식욕조절과 운동이라는 것을 생각했을 때, 와일드망고는 이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와일드망고 /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방송캡처
와일드망고 /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방송캡처

와일드망고 복용법은 다양한데, 주로 와일드망고 분말 가루를 물이나 음료에 타먹거나, 와일드망고 추출물로 만든 다이어트보조식품을 먹는 것으로 섭취한다.

특히, 와일드망고를 젤리형태로 섭취하면 포만감을 일찍 느낄 수 있고 입이 심심해서 군것질 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와일드망고 분말가루나 젤리, 등의 보조식품을 섭취할 때는 항상 와일드망고 함유량을 보고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인공적인 추출법을 사용하거나 와일드망고 함유량이 현저히 적을 시, 다이어트 효과를 보기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

한편, 섭취 시 체질상 망고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홍조나 붓기가 일어나거나 구토 및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한다.

또한 너무 과다 섭취를 할 경우 소화기장애 및 구토 등을 유발 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산, 단백질 등의 알레르기 성분이 위장에 반응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따라서 하루 권장량 300mg을 반드시 지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