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고의 요리비결’ 소고기두릅말이조림-감자채전, 한명숙 요리연구가 레시피에 시청자 관심↑…‘만드는 법은?’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5.07 13:16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최고의 요리비결’ 소고기두릅말이조림, 감자채전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8일 방송되는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한명숙 요리연구가의 소고기두릅말이조림과 감자채전’ 편으로 꾸며진다.

25년 경력의 한명숙 요리연구가는 직업교육 프로그램 S그룹의 인기 강사로, 황금비율 양념장으로 정확한 손맛을 자랑하는 간편식 가정식 전문가다.

이날 방송에서 한명숙 요리연구가는 소고기두릅말이조림과 감자채전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
EBS1 ‘최고의 요리비결’

<소고기두릅말이조림 만드는 법>

▶ 주재료 : 두릅(230g), 빨강 파프리카(50g), 소고기(불고기감/250g), 참기름(2t), 청주(2t), 후춧가루(약간), 잣가루(1t), 소금(약간), 식용유(약간), 감자 전분(2T), 물(¼컵), 간장(2T), 설탕(1T), 올리고당(1T), 맛술(1T), 다진 마늘(½T)

먼저 두릅(230g)은 손질하고 빨강 파프리카(50g)는 굵게 채 썬다. 큰 두릅은 데쳐서 냉동 보관한 뒤에 소고기와 같이 먹으면 맛있다.

참기름(1t), 청주(2t), 후춧가루(약간)를 섞어 밑간 양념을 만든다.

키친타올 위에 소고기(불고기감/250g)를 넓게 펼쳐 수분을 제거한 뒤 밑간 양념한다. 소고기를 말 땐 두께가 얇은 불고기감이 좋다.

끓는 물에 소금(약간)을 넣어 두릅 데친 뒤 찬물에 담가 한 김 식힌다. 

두릅은 두꺼운 줄기부터 넣어 20초 정도 데쳐준다. 줄기가 위를 향해야 두릅의 수분이 완벽하게 제거된다.

소고기에 감자 전분(2T)을 뿌린 뒤 두릅, 빨강 파프리카를 넣어 돌돌 만다. 소고기에 감자 전분을 미리 뿌려두면 끈적거릴 수 있으니 말기 직전에 뿌려서 말아준다.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소고기두릅말이를 올린 뒤 돌려가며 굽는다. 80~90%만 익혀야 조렸을 때 고기가 부드럽다.

달군 팬에 물(¼컵), 간장(2T), 설탕(1T), 올리고당(1T), 맛술(1T), 후춧가루(약간), 다진 마늘(½T)을 넣고 끓여 양념을 만든다.

양념에 소고기두릅말이를 넣어 조리다가 참기름(1t)을 넣는다.

접시에 담은 뒤 잣가루(1t)를 뿌리면 소고기두릅말이조림이 완성된다.

<감자채전 만드는 법>

▶ 주재료 : 감자(300g), 찢은 게맛살(100g), 소금(⅓t), 후춧가루(약간), 부침가루(¼컵), 감자 전분(¼컵), 식용유(약간)

먼저 껍질 벗긴 감자(300g)는 가늘게 채 썬다. 감자는 찬물에 담가 전분기를 뺀다.

소금(⅓t), 후춧가루(약간), 찢은 게맛살(100g), 부침가루(¼컵), 감자 전분(¼컵)을 넣어 섞는다.

달군 팬에 식용유(약간)를 두른 뒤 반죽 올려 노릇하게 굽는다.

전 지질 때 처음부터 충분한 기름을 둘러야 전이 기름지지 않고 맛있게 구워진다.

감자채전은 반죽이 흩어질 수 있으니 밑면이 다 익으면 뒤집어준다.

완성된 감자채전을 접시에 먹기 좋게 담는다.

EBS1 ‘최고의 요리비결’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 50분 방송된다.


추천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