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슈종합] 백예린, ‘스퀘어(Square)’ 미발표 밝힌 후 태도 논란?… “선 넘는 애들 항상 있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정민 기자) 백예린이 태도 논란에 휩싸였다. 

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인스타스토리에 일반인 계정 박제한 백예린”라는 제목과 함께 글이 게재됐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백예린이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이렇게 긴 글로 이해를 부탁했는데 선 넘는 애들은 항상 있넹~”라고 적힌 글과 함께 DM(다이렉트 메세지)이 캡쳐돼있다.

이에 대해 공개 저격이 아니냐는 누리꾼들의 비난이 이어지고 있다. 

해당 글을 본 누리꾼들은 “참 꾸준하다..”, “그렇다고 일반인 계정 박제는 좀 심한듯..? 악플도 아니고 팬 같은데..”, “좀 연예인이랑 안 맞는거 아닐까.. 팬 같아 보이는데” 등 반응을 보였다. 

백예린 인스타그램 스토리 캡처

이러한 논란이 계속되자 백예린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한 상태다. 

최근 백예린은 자신의 미공개곡 ‘스퀘어(Square)’에 대한 생각을 전했다. 

지난 5일 백예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우선 저도 쉬다가 심심해서 오랜만에 팬분들과 수다나 떨어야지!! 하는 마음으로 스토리에 질문받기를 올렸는데요 가장 많이 받는 질문들이 이런 것들이네요”라며 운을 띄웠다. 

이어 “스퀘어를 꽁꽁 숨기는 이유가 뭔가요, 스퀘어 왜 안내주는건가요 내고싶다고 팡팡! 낼 수 있는 게 아니란걸 일단 알아줬음 해요. 고려해야하는 게 참 많습니다..”라고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백예린은 “2년 전 영상인만큼 제가 좋아하는 음악도, 부르며 느끼는 감정들도, 저도 많이 바뀐 것 같아요. 지금까지 제 안에 있는 것들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무대에서도 제가 하고픈 것들을 자유롭게 하다보니 그걸 좋아해주는 분들이 많아졌고, 감사하게도 사랑을 많이 받게 된 것 같아요”라며 “지금도 그렇게 잘 하고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 이제는 공연에서 그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제가 무대에서 다음곡을 준비하려 서있는데도 노골적으로 너무너무 실망하고 한숨을 쉬는 몇몇 관객들을 보면서 ... 다음 곡에 전혀 집중을 할 수 없었어요. 물론 그 노래를 좋아해주셔서 너무 아쉽고 속상해서 그랬을 마음도 이해하지만 사실 정말 저도 실망스럽고 속상한 순간이었어요. 이제는 오랜 친구들이나, 처음 보는 분들한테도 인사보다도, 스퀘어 언제나오냐는 소리를 더 많이 듣게 된 것이 다양한 음악을 하고싶은 저에게는 씁쓸함으로 다가오기도 한답니당..”라며 아쉬운 마음을 드러냈다. 

백예린 인스타그램

이어 그는 “당장은 제가 하고싶은, 재밌는 것들을 하고싶어요. 더 자유롭고 다양하게요- 그렇게 하다보면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square보다도 더 좋은 노래들이 나올 수 있을거에요. 제게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두어주세요! 매일매일 작업하고있어요. 아직 발표안된 좋은 노래들도 너무 많구요”라며 ‘스퀘어(Square)’ 발매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백예린의 미공개곡 ‘스퀘어(Square)’은 과거 백예린이 한 페스티벌에서 선보인 곡으로 해당 영상을 유튜버 ‘cyidra’가 게재해 조회수 400만 뷰를 넘기는 등 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영상 속 음악과 분위기에 반한 팬들의 ‘스퀘어(Square)’의 정식 음원을 기다린다는 목소리가 이어졌지만, 지난 3월 18일 컴백한 백예린의 앨범에도 수록되지않아 이에 대한 궁금증이 커졌던 바 백예린이 직접 자신의 심경을 전한 것.

글을 게재한 당시 누리꾼 사이에서는 백예린의 의견을 존중하고 더 좋은 곡을 기대한다는 반응이 이어지기도 했지만, 일반인 계정을 직접 공개저격해 논란이 일고 있다. 

다음은 백예린 인스타그램 전문이다.

우선 저도 쉬다가 심심해서 오랜만에 팬분들과 수다나 떨어야지!! 하는 마음으로 스토리에 질문받기를 올렸는데요
가장 많이 받는 질문들이 이런 것들이네요. 스퀘어를 꽁꽁 숨기는 이유가 뭔가요, 스퀘어 왜 안내주는건가요. 내고싶다고 팡팡! 낼 수 있는 게 아니란걸 일단 알아줬음 해요. 고려해야하는 게 참 많습니다..
⠀⠀⠀
2년 전 영상인만큼 제가 좋아하는 음악도, 부르며 느끼는 감정들도, 저도 많이 바뀐 것 같아요. 지금까지 제 안에 있는 것들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무대에서도 제가 하고픈 것들을 자유롭게 하다보니 그걸 좋아해주는 분들이 많아졌고, 감사하게도 사랑을 많이 받게 된 것 같아요. 지금도 그렇게 잘 하고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 이제는 공연에서 그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제가 무대에서 다음곡을 준비하려 서있는데도 노골적으로 너무너무 실망하고 한숨을 쉬는 몇 몇 관객들을 보면서 ... 다음 곡에 전혀 집중을 할 수 없었어요. 물론 그 노래를 좋아해주셔서 너무 아쉽고 속상해서 그랬을 마음도 이해하지만 사실 정말 저도 실망스럽고 속상한 순간이었어요. 이제는 오랜 친구들이나, 처음 보는 분들한테도 인사보다도, 스퀘어 언제나오냐는 소리를 더 많이 듣게 된 것이 다양한 음악을 하고싶은 저에게는 씁쓸함으로 다가오기도 한답니당..

비록 몇개월간 square를 부르지 않았지만 30분 공연이던, 45분이던, 1시간이던 매 공연 마다 저와 저희 세션오빠들은 공연을 위해서 정말 정말 최선을 다해서 준비하고 노력했다고 생각했는데 이해 하실 지 모르지만,, 조금은 허무하단 생각이 들었어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매일 하는 곡들을 하는게 아닌, 커버곡도 매 공연마다 새로운 곡을 연습해서 갔고 저 나름의 새로운 즐거움, 좋은 곡들을 소개하고 보고 듣는 즐거움을 드릴 수 있다면 참 좋겠다 싶었거든요. 그래서 square도 완벽히 다 만들지 않은 상태에서 너무 좋아서 무대로 가져갔구요!
⠀⠀⠀
*물론 모두가 좋아하는 걸 하는 것도 당연히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평소와 다름없이 제가 좋아하는 것들로 무대를 채우다가 운이 좋게 그 노래가 viral 되어서 ..저도 기분이 참 좋았어요. 이렇게 될줄 몰랐던 곡이 사랑받아서 선물 받는 것 처럼 기분이 좋았구요. 좋아해주시는 분들께 감사하다고 꼭 얘기하고싶습니당

여담으로 저는 어린 나이에 일을 시작하면서 배우게 된게 정말 많고, 부족한 것도 너무 많았고, 하루에도 좋아하는 게 수십개씩 생기고, 바뀌어요. 하루종일 생각이 왔다갔다 해요. 방금 쓴 노래가 너무 좋다가도 ,, 최애곡으로 뽑다가도, 금방 '내노래는쑤레기야~' 하고 낙담하기도 해요. square도 스무살에 쓰게 된 습작 중 하나일뿐이구요! 저에겐 그정도의 의미에요.
⠀⠀⠀
제가 계획하며 그리고 있는 제 오랜 여정에는 제 나름의 순서와 색들이 참 많아요. 머리카락이 하얘질 때 까지 오래오래 하고싶으니까요!
근데 당장은 제가 하고싶은, 재밌는 것들을 하고싶어요. 더 자유롭고 다양하게요-
그렇게 하다보면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square보다도 더 좋은 노래들이 나올 수 있을거에요.
제게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두어주세요! 매일매일 작업하고있어요. 아직 발표안된 좋은 노래들도 너무 많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물어보신다면, 언젠가는 정말 나중에라도.. 발매를 하게 되겠지요? 
모두를 이해시킬 수 없지만 저를 사랑해주시는 분들께 만큼은 서로 좋은 얘기들을 많이 나눴으면 해서 이렇게 긴 얘길 꺼내보았습니다. 그렇지만 무례한 사람들에겐 본인같은 사람때문에 발매할 마음이 없어지는 거라고 가차없이 얘기하고싶네요! ⠀⠀⠀
5/9일 에이틴 ost 제가 부른거 디어오빠 곡인데 정말 좋아요! 너무너무 좋으니 췍댓아웃.... 플리스 ~ 

한편, 백예린은 지난 3월 18일 두 번째 미니 솔로앨범 ‘Our love is great’를 발매하며 많은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