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세계테마기행’ 화산섬 여행, 인도네시아·필리핀 떠난 ‘지대넓얕’ 이독실은 누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장필구 기자) ‘세계테마기행’에서 아시아 화산섬을 찾았다.
 
6일 EBS1 ‘세계테마기행’에서는 ‘볼케이노 어드벤처 - 아시아 화산섬 기행’의 1부 ‘세 개의 푸른 눈, 클리무투 화산’ 편을 방송했다.

EBS1 ‘세계테마기행’ 방송 캡처
EBS1 ‘세계테마기행’ 방송 캡처

해당 편에 큐레이터로 나선 이독실 칼럼니스트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을 방문했다. 인도네시아와 필리핀 전 세계 여행자들을 유혹하는 환상의 섬나라다. 두 나라 모두 살아 움직이는 불의 고리, 활화산이 있는 곳이다.

시간에 따라 색이 바뀌는 인도네시아의 클리무투 화산 호수부터 눈앞에 펼쳐진 칼데라의 비경과 필리핀의 피나투보까지 가며, 숨어있던 화산섬을 만났다고 한다. 여기에 호기심 많은 이독실 칼럼니스트가 알려주는 놓치면 후회할 깨알 과학 상식은 덤이다.

이에 앞서, 이번 편의 큐레이터를 맡은 이독실 과학 분야 칼럼니스트가 누구인지에 대한 시청자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독실 칼럼니스트는 인천과학고를 거쳐 카이스트를 졸업한 공학도다. 이름처럼 독실한 기독교인이고, 과학에 대한 믿음도 독실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17년 8월 시즌1 마지막 방송을 하고, 많은 청취자들이 시즌2를 기다리고 있는 팟캐스트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지대넓얕)의 출연자로 유명하다. ‘잡학다식한 남자들의 히든카드 M16’, ‘F학점 공대형’, ‘왕과 여자’, ‘신동엽의 고수외전’, ‘상상식탁’, ‘어촌캠프’, ‘외계통신’, ‘탐나는 TV’ 등의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거나 출연 중인 방송인이기도 하다.

EBS1 교양 프로그램 ‘세계테마기행’은 평일 월요일부터 목요일 밤 8시 4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