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김소연, 남다른 대본 사랑 눈길…나이+세대 초월 인기의 비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배우 김소연의 연기 열정이 돋보이는 스틸 컷이 공개됐다.

KBS 2TV 주말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극본 조정선 연출 김종창)에서 ‘냉온매력’을 발산하며 '강미리'역에 완벽한 열연을 펼치고 있는 배우 김소연이 안방극장을 매료시킬 수밖에 없는 비결이 밝혀졌다.

공개된 스틸 컷 속 김소연은 진지하게 자신이 연기한 부분들을 꼼꼼하게 체크하는 모습을 선보여 눈길을 사로잡았다. 여기에 매회 시청자들에게 흠 잡을 데 없는 연기로 보답하는 그의 남다른 대본 사랑까지 엿볼 수 있었다

틈틈이 대본을 살펴보며 표정부터 대사까지 디테일을 살리는 등 실제를 방불케 하는열정으로 ‘역시 김소연’을 외치게 했다. 이처럼 김소연은 강미리와 싱크로율 200%를 자랑하며 또 하나의 인생캐릭터를 구축해 가고 있다.

나이, 성별, 세대 초월해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어 몇 부작인지 궁금해 하는 시청자가 많은 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총 100부작인 이 드라마는 매주 토, 일요일 저녁 7시 55분에 방송된다.

제이와이드컴퍼니

아래는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인물소개 및 인물관계도

 

#선자네

박선자 cast. 김해숙
‘가부장적인 남편+독사 시어머니+가난’ 3종 세트를 다 갖췄던 전형적인 한국 엄마.

세 딸들에게 자신과 같은 인생을 대물림하지 않으려 악착같이 살아온 설렁탕집 사장님. 큰딸네 육아 도우미 겸 가사도우미 역할까지 해내느라 등골 빠지지만 딸 도와주는 보람으로 버텨왔다. 아웅다웅 사느라 바빴는데 언젠가는 딸들과 함께 꽃길 한번 걸어봐야지 싶다.

강미리 cast. 김소연
박선자 여사의 둘째 딸.

이 악물고 노력한 고학력, 고스펙, 고소득으로 뭐하나 빠질 거 없이 승승장구하는 알파걸. 평생 고생만 해온 엄마가 안쓰럽기만 하다. 여자가 자신의 힘과 능력으로 어떻게 성공하는지 누군가에게 꼭 보여주기 위해 거침없는 인생을 산다.

강미혜 cast. 김하경
박선자 여사의 철부지 막내딸. 최저시급 알바생.

22살 어린 나이에 유명 문학상을 집어삼킨 괴물신인 출신이지만 현재는 책 한 권 내지 못하는 비운의 소설가. 8년간 사귄 구 남친 방재범에게 복수하고 재기하기 위해 과거 등단했던 출판사 편집장을 찾아 나서게 되면서 좌충우돌을 겪는다.

박영달 cast. 박근수
선자의 동생이자 미선, 미리, 미혜의 삼촌.

선자가 운영하는 설렁탕집 일을 도우며 네 모녀 사이에서의 중재자 역할을 톡톡히 한다.

방재범 cast. 남태부
미혜의 전 남자친구이자 ‘미혜따라쟁이’, ‘미혜바라기’.

시청률 대박을 터트린 무서운 신인 드라마작가다. 드라마 공모에 당선되자 툭하면 자신에게 안녕을 말했던 미혜에게 마음에도 없는 이별을 고하는 소심한 복수를 실행했다.


#HS그룹

전인숙 cast. 최명길
미리의 회사 대표.

젊은 시절 아나운서로 활약한 데 이어 현재 대기업 대표 자리에 올라 회사 경영을 할 만큼 남다른 능력을 갖췄다. 사내 부장급 중 유일한 여성인 미리를 눈여겨보지만, 왜인지 자신에게 가시를 세우는 당돌한 태도에 심기가 불편하다.

한태주 cast. 홍종현
마케팅전략부 사원이자 미리의 후배.

수석으로 입사할 만큼의 수재인 데다가 훈훈한 외모까지 다 갖춘 완벽남이다. 입사 첫날, 불의의 사고(?)를 겪은 뒤부터 묘하게 미리와 엮이게 된다. 하고자 하는 말은 거침없이 내뱉는 성격 덕에 직장 선배인 미리에게 미운털이 콕 박혔다.

한종수 cast. 동방우
대기업 총수이자 태주의 아버지.

막내아들 태주를 아끼는 만큼 엄하게 키웠던 아버지다. 재가해서 시집온 제수씨 전인숙을 탐탁잖아 했지만 30년 가까이 집안에 헌신하는 것을 보고 마음을 열었다.

 

#미선네

강미선 cast. 유선
박선자 여사의 큰 딸.

나지 않는 가사와 육아, 그리고 고단한 직장 일로 인해 몸이 열 개라도 부족한 전형적인 워킹맘. 엄마의 도움으로 간신히 버티고 있건만 힘든 마음에 자꾸 싸우게 되고 점점 못된 딸이 되어가는 것 같다. 언제나 내 편이 되어 주었던, 남은 인생 다 쥐어짜 주셨던 엄마에 대한 미안함이 너무나 크다.

정대철 cast. 주현
미선의 시아버지.

군부독재 시절, 펜대 하나로 맞서 싸우던 열혈 기자 출신. 정년퇴직하고 집안에 들어앉아 있으니 과거에는 못 보던 것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마마보이 아들과 고상한 척하는 아내 때문에 홀로 고군분투하는 며느리에게 미안함을 느낀다.

하미옥 cast. 박정수
미선의 시어머니.

신식인척 골프, 도예 등 온갖 취미 생활을 즐기지만, 친손녀를 ‘며느리 애’로 칭할 만큼 아이 돌보기라면 학을 뗀다. 워킹맘으로 고생하고 있는 미선을 때때로 부려먹으며 선자와 보이지 않는 신경전을 펼친다.

정진수 cast. 이원재
미선의 남편.

아내 미선을 이해 못 하는 게 아니다. 자신도 너무 힘들어서 그런다. 그리하여 온갖 핑계로 집 밖을 나돌며 육아는 나 몰라라 해 장모인 선자에게 제대로 찍혔다.

정다빈 cast. 주예림
미선과 진수의 하나밖에 없는 앙증맞은 딸.

자기에게 돈과 사랑을 퍼부어 주는 작은 이모 미리를 제일 좋아한다.

 

#돌담길출판사

김우진 cast. 기태영
출판사 ‘돌담길’ 대표이자 편집장.

아버지가 60년 삶 동안 겨우 하나 남기고 간 공간인 출판사를 운영하기 위해 미국에서 승승장구 중인 일을 잠시 쉬고 한국에 들어왔다. 그러다가 신작을 들고 아버지를 찾아온 미혜와 의도치 않게 얽히게 된다.

피터박 cast. 한기웅
우진의 친구이자 ‘돌담길’ 출판사 공동대표.

몸담고 있던 실리콘 밸리에 진력이 나 있던 차, 우진이 부르자 한국으로 단박에 달려왔다. 미혜가 은근 매력 있다고 생각한다.

 

#마케팅전략부

김승철 cast. 김왕근
HS그룹 마케팅전략부 팀장.

미리보다 나이는 훨씬 많지만, 능력 있는 미리를 부장으로 인정하고 깍듯이 대우한다.

박태호 cast. 조영훈
HS그룹 마케팅전략부 대리.

태주의 직속 사수. 
잡일을 항상 태주에게 미루며 뺀질거리지만, 의외로 의리파. 
미리와는 애증의 관계로, 미리를 싫어하는 듯 보이지만 때로는 눈치 보지 않고 미리 편을 
들어준다.

이민주 cast. 이태연
HS그룹 마케팅전략부 대리.

열심히 일하고 제 역할 하는 대리.

박지수 cast. 조주원
HS그룹 마케팅전략부 사원.

눈치 없이 말하고 외모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

조민혜 cast. 김여진
HS그룹 마케팅전략부 신입사원.

태주와 함께 입사한 입사 동기.

 

#은행

박행운 cast. 김세동
은행 지점장.

워킹맘인 미선이 눈엣가시이다.

서경진 cast. 주인영
여신계 부장, 미선의 선배.

미선과 같은 워킹맘으로, 회사에서 유일하게 미선의 편이다.

박민지 cast. 양어진
여신계 직원.

한나영 cast. 윤보미
여신계 직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