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살림 9단의 만물상’ 직화구이 떡갈비-제육볶음-봄나물 소스, 유현수 셰프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5.06 01:52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살림 9단의 만물상’ 직화구이 떡갈비, 제육볶음, 봄나물 소스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해 5월 방송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242회는 ‘집에서 즐기는 초간단 명품 집밥’ 편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 유현수 셰프는 직화구이 떡갈비와 제육볶음, 봄나물 소스 레시피를 소개했다.

육즙 폭발! 프라이팬으로 만드는 직화구이 떡갈비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직화구이 떡갈비 만드는 법>

▶ 재료 : 돼지고기, 소고기, 표고버섯, 양파, 간장, 맛술, 다진 마늘, 감자 전분, 식용유, 참기름, 후춧가루, 생강즙

먼저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1:1 비율로 반반 섞는다. 이렇게 하면 쫄깃한 식감과 부드러운 식감을 모두 즐길 수 있다.

다진 소고기와 돼지고기는 칼등으로 비비듯이 펴주고 볼에 담아준다. 칼등으로 고기를 비벼주면 다진 고기도 칼로 썬 식감을 낼 수 있다.

간장 4큰술, 맛술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춧가루 약간, 생강즙 2큰술을 넣어 직화구이 떡갈비 양념장을 만든다.

30분 정도 불린 표고버섯과 양파를 함께 다져 볶아준다. 표고버섯은 오래 불리면 향과 영양분이 날아갈 수 있으니 30분 이상 불리지 않는다.

손질한 고기에 볶은 표고버섯과 양파를 넣는다. 이어 다진 마늘 2큰술, 감자 전분 2큰술, 양념장을 넣고 섞어준다.

국자에 식용유를 듬뿍 넣고 고기를 꾹국 눌러담아 부드럽게 꺼낸 뒤 옆 부분을 다듬어준다. 떡갈비 모양을 잡을 때 국자를 사용하면 식감을 지킬 수 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떡갈비를 약한 불로 구워준다. 센 불에서 구우면 겉은 타고 속은 안 익기 때문에 약한 불에서 은은하게 구워준다.

나무젓가락이 직접 고기에 닿는 것을 막기 위해 호일로 감싸준다. 팬에 불붙인 나무젓가락을 넣고 뚜껑을 닫아 훈연향을 입혀준다.

3~4분 정도 익히면 직화구이 떡갈비가 완성된다.

먹을수록 중독되는 매콤달콤 제육볶음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제육볶음 만드는 법>

▶ 재료 : 돼지고기 앞다릿살, 방풍나물, 양파, 식용유, 소금, 고추장, 고춧가루, 양조간장, 국간장, 다진 마늘, 매실청, 맛술

먼저 끓는 물에 소금을 넣는다. 데치는 물에 소금을 많이 넣으면 나물의 색과 향이 진해진다.

방풍나물 200g을 데친 후 얼음물에 식혀준다. 데친 나물의 물기를 빼고 잘게 잘라준다.

데친 나물에 식용유 반 컵과 소금을 넣고 믹서기에 갈아주면 봄나물 소스가 완성된다.

이어 돼지고기 앞다릿살 500g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다. 돼지고기를 봄나물 소스에 15분 정도 재워준다.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4큰술, 양조간장 2큰술, 국간장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매실청 5큰술, 맛술 5큰술을 넣고 제육볶음 양념장을 만든다.

충분히 달궈진 팬으로 봄나물 소스에 초벌구이를 한 뒤 양파, 양념장을 넣어 볶아주면 제육볶음이 완성된다.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은 지난달 19일 방송을 끝으로 종영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