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살림 9단의 만물상’ 진미채볶음-멸치볶음, 황지희 요리연구가 레시피에 관심↑…’만드는 법은?’

  • 김효진 기자
  • 승인 2019.05.06 01:37
  • 댓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진 기자] ‘살림 9단의 만물상’ 진미채볶음, 멸치볶음 레시피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해 5월 방송된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242회는 ‘집에서 즐기는 초간단 명품 집밥’ 편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 황지희 요리연구가는 진미채볶음과 멸치볶음 레시피를 소개했다.

부드러운 식감은 올리고 비린내는 싹 날린 진미채볶음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진미채볶음 만드는 법>

▶ 재료 : 진미채, 소주, 고춧가루, 설탕, 식초, 올리고당, 고추장, 다진 마늘, 참기름, 다진 대파, 통깨

먼저 진미채에 소주 5큰술을 넣고 버무려준다. 

랩을 씌운 뒤 전자레인지에 2분간 돌려준다. 진미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고춧가루 4큰술, 설탕 2큰술, 식초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고추장 4큰술, 다진 마늘 2큰술, 참기름 2큰술, 다진 대파를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준다.

진미채에 양념을 넣고 잘 버무려준 뒤 통깨를 넣고 버무려주면 진미채볶음이 완성된다.

백화점 식품관 판매 1위 명품 반찬 멸치볶음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 방송 캡처

<멸치볶음 만드는 법>

▶ 재료 : 잔 멸치, 잣, 호박씨, 해바라기씨, 홍고추, 설탕, 올리고당, 맛술, 간장, 식용유, 파 뿌리, 통깨

먼저 잔 멸치를 마른 팬에 볶아준 뒤 체에 밭쳐 가루를 털어낸다. 견과류를 넣고 중불에 5분간 탁탁 소리가 날 때까지 볶아준다.

설탕, 올리고당, 맛술, 간장을 섞어 양념을 만든다. 팬에 식용유 5큰술을 두르고 파 뿌리 3개를 올려준 후 약불에 구워준다.

파 뿌리에 구운 색이 나면 건져내고 파 기름에 잔멸치와 견과류를 넣어 중약불에서 약 1분간 잘 볶아준다.

양념을 넣고 잘 뒤적여주며 볶아준다. 채 썬 홍고추와 통깨를 넣어 잘 버무려주면 멸치볶음이 완성된다.

TV조선 ‘살림 9단의 만물상’은 지난달 19일 방송을 끝으로 종영했다.


추천기사